본문 바로가기
주식

아마존전기차 리비안 관련주 10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9.
반응형

아마존 전기차라 불리는 리비안은 미국인이 선호하는 픽업트럭과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SUV)에 집중하고 있으며, 팰로앨토 주변에선 시범운행 중인 리비안은 블록버스터 기업공개(IPO)로 미국 시장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아마존 전기차 리비안이 상장될 경우 기업가치가 최대 800억달러(약 95조 56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이 되며,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제너럴모터스(GM) 시가총액인 830억 달러(약 98조 원)에 육박할 것이라고 합니다.

 

리비안은 그동안 완성차 업체들이 등한시한 오프로드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쌓아왔으며, 전기차 중 가장 빠르고 튼튼하다는 사실을 과시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마존전기차 리비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 정리

 

 

1. 대유에이텍 -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

 

대유에이텍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 부품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이며, 알루미늄 휠 원재료인 알루미늄 A356.2를 수입하여 관계사인 대유 글로벌에 판매하는 AL합금 사업과 자동차 LPI가스탱크를 제조하여 완성차에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광주 SEAT사업부에서는 스포티지(QL), 쏘울(PS/SK3), 셀 토스(SP2)/카렌스(RP), 봉고트럭(PU) 전차종을 기아 광주사업장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대유에이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0.2% 감소하였습니다. 

 

- 소재에 따라 스틸 휠과 알루미늄 휠로 구분되는 자동차산업에서도 알루미늄 휠의 장착률이 꾸준히 상승하여 강도강화를 위한 플로포밍휠, 소음감소를 위한 공명기휠 등 알루미늄휠의 고급화가 진행 중입니다.

 

2. 대원화성 -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

 

대원화성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4년 05월 23일에 설립되어 1997년 10월 23일 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됨. 합성피혁, 벽지 및 정제 사업이 주요 사업입니다. 

 

- 매출은 벽지 부문 5.8%,  합성피혁 부문 89.2% 등으로 구성됨. 합성피혁 시장에서는 백산, 정산 Int, 대원화성, 덕성 등과 경쟁하고 있으며, 벽지 시장에서는 LG 하우시스, 개나리 벽지, 신한벽지, 대원화성 등이 주요 경쟁사입니다.

 

출처:키움증권

[대원화성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증가, 영업이익은 13.6% 증가, 당기순이익은 288.8% 증가하였습니다. 

 

- 합성피혁 부문 거래선을 다양화하기 위해 여러 업체와 접촉 중이며, 더불어 차별화된 품질의 실크벽지, 특수 벽지 등 고객 요구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3. 세원 -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

 

세원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1년 12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 등을 주로 생산하는 2차 부품업체이며,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 시스템, DENSO 등이 있으며, 국외 수출 거래선으로는 BOSCH, GATES 등이 있습니다. 

 

- 최근 완성차 업체들의 부품 구매 추세가 급격히 다국적화되어감에 따라 부품업체들도 다각적인 해외시장 개척이 중요한 성장 요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세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90.6%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북미와 멕시코에 진출하였고 2021년부터 공조제품을 생산하여 FORD, GM, BMW, BENZ 등의 세계적인 기업들에 공급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 및 매출처 다변화를 추진 중입니다. 

 

 

4. 우리산업 -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

 

우리산업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5년 4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우리 산업 홀딩스 주식회사로부터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사업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하였습니다. 

 

- 동사는 국ㆍ내외 글로벌 고객사에 차량용 HVAC 시스템 부품 및 자동차용 전장부품을 제조 및 공급하는 회사로서 용인에 본사와 평택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으며, 완성차 업계의 2차 공급업체로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 시스템, 현대모비스, 두원공조 등이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우리 산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112.1% 증가, 당기순이익은 304.6% 증가하였습니다.  

 

-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인정받아 미국 북미지역에 직수출을 시작하여 해외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만들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5. 우신시스템 -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

 

우신시스템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 차체 자동용접 라인 설비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자동차 차체 설비에 대한 Total Engineering 업체입니다. 

 

- 매출 중 해외 비중이 60% 내외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차체 자동용접 설비 시장에서는 20% 내외의 시장점유율 갖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동사 차체부품 부문의 안정적 성장으로 해당 부문의 매출 비중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우신시스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5% 증가, 영업손실은 184.1% 증가, 당기순손실은 140.3% 증가하였습니다. 

 

- 주력상품의 수출환경 개선됨에 따라 동사의 매출 또한 증가세를 기록하였으나, 원가율 급등으로 인해 영업손실 폭은 확대된 상황입니다.  

 

6. TCC스틸 -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

 

TCC스틸 주가차트

[기업내용]

- 식음료 및 산업 포장용기와  전자제품에 쓰이는 전기주석도금강판·전해 크롬산 처리 강판·전기동 도금강판·전기 니켈 도금강판·래미네이트 강판 등을 생산하는 표면처리 강판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 주 수요자는 제관업체, 왕관 업체 및 가전업체 등이 있으며, 국내 전기주석도금강판 시장은 국내 3개의 석도사가 공급하고 있는 시장구조로 영업 안전성이 높은 편입니다.

 

출처:키움증권

 

[TCC스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2% 증가, 영업이익은 546.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2차전지 소재인 니켈 도금강판의 매출도 꾸준히 증가. 내년부터 니켈도금 부문 완전 풀가동할 것으로 예상되며 포항에 부지는 있어 장비 매입으로 빠르게 증설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7. 남성  -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

 

남성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 주요 사업은 전자제품 생산, 수출업이며, 모바일 오디오, 비디오 기기, XM 위성 수신 라디오, GPS 수신기, 스마트키 등을 해외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 지식산업센터 빌딩인 남성 플라자, 크라운 플라자, 서울 시흥동 카멜리아 쇼핑몰과 면목동의 카멜리아 면목점을 운영하며, 남성 에이엠디와 NAMSUNG AMERICA , INC.(N.S.A)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남성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3% 증가, 영업이익은 1481.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백신 보급, 경제활동 재개 등으로 시장 환경이 개선되며 실적이 큰 폭으로 성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캠핑카, 트럭 등 각종 특장차용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플랫폼을 개발해 미국 수출을 추진 중임. 종속회사 남성 에이엠디는 현재 부동산 임대 사업이 주된 사업이나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려고 합니다.

 

8. 만도  -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

 

만도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4년 한라홀딩스의 자동차 부품 제조ㆍ판매업 부문이 인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4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섀시부품 전문 제조회사입니다. 

 

-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며 이에 대한 매출액은 2020년 기준, 약 58%를 차지하며, 북미거점 OEM에서 20%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출처:키움증권

[만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해외 OEM법인의 지속적인 수주를 통하여 유럽시장 매출의 향상과 중국 지리자동차, 인토에서 GM, FORD, Renault, Nissan과 더불어 로컬 브랜드인 TATA 마힌드라의 수주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9. 삼성SDI  -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

 

삼성SDI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이며, 주요 사업은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으로 분류됨.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해 판매함.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2000년 리튬이온 2차 전지 사업을 시작한 이래 품질 개선, 안전성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현재까지 업계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운증권

 

[삼성SDI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1% 증가, 영업이익은 171.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10.4% 증가하였습니다. 

 

- 신규 고객 및 신규 시장 탐색과 함께 새로운 제품의 선행개발도 병행하고 있으며, 원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SOFC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관련주 8종목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는 전극과 전해질이 모두 고체로 이루어져 전해질 손실이 생기거나, 전해질을 보충해주거나 전지가 부식하는 문제 등이 발생하지 않아 안정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S] 에너지저장장치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1.10.20
마그네슘 관련주 8종목  (0) 2021.10.20
망간 관련주 9종목  (0) 2021.10.19
K콘텐츠 관련주 8종목  (0) 2021.10.19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8종목  (0) 2021.10.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