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마그네슘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20.
반응형

마그네슘은 초기에 카메라와 함께 사용되는 전등 모양의 플래시에서 밝은 빛과 연기를 발생시키는 핵심 재료였으며, 연소할 때 빛을 발생하는 성질을 이용하여 플래시 이외에도 폭죽이나 부싯돌 등의 분야에 사용됩니다.

 

마그네슘은 수소, 헬륨, 산소, 탄소, 네온, 철, 질소, 실리콘에 이어 우주에서 9번째로 풍부한 원소로, 마그네슘은 지각을 구성하는 8대 구성 원소의 하나이며, 칼슘과 함께 우리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알칼리 토금속입니다.

 

마그네슘 합금은 매우 가볍고 단단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그네슘-알루미늄 또는 마그네슘-아연 등의 합금이 1900년대 초반부터 전투기, 로켓 등의 제작에 사용되었고, 현재에도 항공기 등의 주요 재료로 사용됩니다.

 

마그네슘은 철보다 쉽게 산화되기 때문에 원유 저장 탱크나 대형 선박의 표면에 부착하여 철의 부식을 막는 데 사용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마그네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그네슘 관련주 정리

 

1. 포스코 - 마그네슘 관련주

 

포스코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철강재를 단일 사업장 규모로 세계 최대 규모인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 철강산업은 자동차, 조선, 가전, 건설 등 철강 수요 산업에 기초 원자재를 공급하는 산업으로서, 70년대 이후 경제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온 국가 기간산업입니다.

 

출처:키움증권

[포스코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증가, 영업이익은 329.9% 증가, 당기순이익은 517.2%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수익성 향상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하여, 차입금 대비 EBITDA는 연결과 별도기준 모두 전분기 대비 개선되었습니다.

 

2. 포스코엠텍 - 마그네슘 관련주

 

포스코엠텍 주가차트

 

[기업내용]
- 1973년 12월 삼정강업 주식회사로 시작하여 포스코에서 생산되는 철강제품의 포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2012년부터는 철강제품 포장 및 탈산제 공급뿐만 아니라 포스코 페로망간 공장, 동판재 공장 등을 위탁 운영하며 해당 역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포스코엠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1% 증가, 영업이익은 21.4% 감소, 당기순이익은 21.9% 감소하였습니다. 

 

- 철강포장사업은 포장자재 실수율 향상 등으로 자재 이익을 개선하였고 포장설비사업은 포장작업 설비 기술개발에 주력하였습니다.

 

 

3. 시노펙스 - 마그네슘 관련주

 

시노펙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나노기술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FPCB 사업, 멤브레인 필터 및 수처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고 수준의 여과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산 효율성 제고에 대한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첨단 IT부품 분야에 바탕이 됩니다. 

 

출처:키움증권

 

[시노펙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증가, 영업손실은 200.6% 증가, 당기순손실은 189.8% 증가하였습니다. 

 

- 신규 사업으로 수소연료전지 사업 추진 중이며, 혈액투석기 기기 국산화 기술개발 업체로 선정되는 등 헬스 메디컬 기기 국산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영흥 - 마그네슘 관련주

 

영흥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철강사업부문, 자동차 부품사업부문, 물류사업부문, 포장재 사업부문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정부 SOC 예산 확대로 건설용 선재 판매 회복세를 기대할 만 하나,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매출 및 수익성 감소에 탄력적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영흥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4.7% 증가하였습니다. 

 

- 최근 새롭게 인수한 코스닥 상장사 대호 특수강과 새로운 지배구조를 구축. 오너 가족회사가 보유하고 있던 지분을 대호 특수강에 넘기면서 상호 출자 고리를 만들었습니다. 

 

 

5. 유앤아이 - 마그네슘 관련주

 

 

유앤아이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7년 8월 21일 정형외과용 신체 보정 기기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5년 11월 1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척추고정장치 및 골절치료 장치, 척추통증치료용 미세침습 의료기기 등 정형외과용 의료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해왔음. 동사의 연구개발 조직은 4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총 33명의 R&D 인력 중 석사 이상의 학위를 취득한 직원의 비중이 40%를 넘을 정도로 의료기기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유앤아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손실은 79.7% 감소, 당기순손실은 85.2%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생체분해성 폴리머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생체흡수성 마그네슘 합금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금속 특유의 높은 강도로 인해 골절 치료 시 요구되는 강도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엔케이물산 - 마그네슘 관련주

 

엔케이물산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4년 유연성 산업용 포장재 제조 및 판매를 위해 제일 폴리머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동사는 MRO사업, 영상 콘텐츠 사업, 여행사업, 유통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이중 여행사업은 코로나19로 실적이 전무한 상황입니다. 

 

- 유통사업은 국내 화장품, 가방 판매업자로부터 물품을 공급받아 인도네시아로 수출하는 사업으로 아직 그 비중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엔케이물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1% 증가, 영업손실은 53.5% 감소, 당기순이익은 98.1% 감소하였습니다. 

 

- 기업 구매대행(MRO) 사업 외 뚜렷한 매출원이 없었던 동사는 새 주인 김재욱 전 대표를 맞아 조달 자금을 활용해 신성장동력 찾기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7. 한국내화 - 마그네슘 관련주

 

한국내화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3년 5월 한국특수내화 공업사로 설립하였으며, 내화물의 특성상 국내 기간산업의 경기에 영향을 받으나 그 경기 변동 폭이 크지 않습니다.

 

- 내화물 시장에 신규 진입하기 위해서 상당한 노하우와 자본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대부분의 전방업체가 특정 생산업체에서 공급받고 있는 실정, 타 업체의 신규 진입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출처:키움증권

[한국내화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8% 증가, 영업이익은 426.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주요 매출처인 내화물과 건설 부문 모두 전년 대비 매출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대폭 상승하였고 당기 순이익도 흑자 전환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8. 장원테크 - 마그네슘 관련주

 

장원테크 주가차트

[기업내용]

2000년 1월 06일에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미래 성장 사업으로 초음파 진단기기용 케이스 등 의료기 부품, 자동차 헤드램프용 히트 싱크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경량 금속소재 (Mg, Al 등)를 사용한 휴대폰, 태블릿 PC, 노트북 등 휴대용 IT기기의 외장 및 내장재, 조립품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장원테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증가, 영업손실은 56% 감소, 당기순손실은 99.1% 감소하였습니다. 

 

- 스마트폰의 등장에 따라 피쳐폰의 수요가 급감하게 되고 이에 따른 모바일 기기업체의 개발 방향 및 구조가 변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마그네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망간 관련주 9종목

원자재 공급 부족 우려가 발생한 2차전지 핵심소재 망간 가격이 급등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기차 시장 성장과 함께 배터리 관련 광물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