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개성공단 관련주 테마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26.
반응형

개성공단 관련주는 개성공단에 입주했던 이력을 보유한 기업이며, 남북경협 이슈에 따라 주가 등락이 있으며, 남북이 전 세계 기업 유치를 목표로 조성한 최초의 산업단지입니다.

 

개성공단의 재개는 금강산 개별 관광보다는 시간이 더 걸리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개성공단 재개의 경우 유엔 안전보장 이사회의 상임 이사국이 제재 면제를 허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종전선언 제안을 했으며, 북 김여정 부부장이 담화에서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으면서 관련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 개성공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성공단 관련주 정리

 

인디에프

개성공단 관련주인 이유는?

- 인디에프는 세아그룹 계열의 의류 제조사로 개성공단에 입주했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여성복 브래드 조이너스, 꼼빠니아, 신사복 브랜드 트루젠, 캐주얼 브랜드 테이트, 편집 스토어 바인드, 패션 주얼리 브랜드 모스 바니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디에프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손실은 107.3% 증가, 당기순손실은 101.2% 증가. 

 

- 동사는 비효율 매장 교체를 통한 수익성 개선, 직영 갤러리 운영 등 판매 유통 채널을 다변화하고 거래처 다변화를 통해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꾀하고 있습니다.

 

 

 

신원

개성공단 관련주인 이유는?

- 신원은 의류와 잡화 제조사로 개성공단 입주 1호 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수출 부문은 과테말라 등에 위치한 계열사에서 생산한 의류를 GAP, WALMART, TARGET, HANES 등의 고객사에 수출하는 것이 주요 활동입니다. 

 

신원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 증가, 영업이익은 219.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호치민법인을 설립하여 바이어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오더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동관 지사에서는 현지 바이어들의 수요 트렌드 변화를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강화하여 오더 수주와 바이어 확보의 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태평양물산

개성공단 관련주인 이유는?

- 태평양물산은 의류, 우모, 침구류 제조사로 개성공단의 입주기업으로 2054년까지 사용이 가능한 2700평 규모의 개성공단 토지 이용권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섬유의류제조 및 판매, 우모 가공 및 판매, 침구류 제조 및 판매업, 수출입 및 부동산 임대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온라인 유통채널의 비약적인 성장으로 의류 소매시장에 새로운 경쟁구도가 형성되었습니다. 

 

태평양물산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5% 감소. 

 

- 미국 의류시장 성장 둔화, 바이어 가격 압박 등도 부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였으며, 동사는 OEM에서 ODM 서비스로 확장, 신규 거래선 개발, 아이템 다각화 등을 통해 실적을 개선하고자 하였습니다.

 

 

 

태광산업

개성공단 관련주인 이유는?

- 태광그룹의 계열사로 석유화학, 섬유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08년 개성공단에 입주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연결 실체 중 방송통신부문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 '티브로드'라는 서비스명으로 케이블 TV 방송,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태광산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5% 증가, 영업이익은 290.7% 증가, 당기순이익은 85.1% 증가. 

 

- 방송통신사업부문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주력인 석유화학제품의 내수 및 수출 호조로 양호한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원가율 하락 영향으로 영업수익성 또한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제이에스티나

개성공단 관련주인 이유는?

- 제이에스티나는 시계, 핸드백, 액세서리 등 제조사로 개성공단 최초 입주기업 중 하나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패션사업의 핵심인 디자인과 R&D, 고급 샵의 확보 및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생산은 외주생산 시스템을 유지하는 중입니다. 

 

제이에스티나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감소, 영업손실은 86.8% 감소, 당기순손실은 88.2% 감소. 

 

- 백화점, 면세점등의 오프라인 매출이 부진한 상황에서 온라인 영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연예인 모델 효과, 드라마 PPL 등 마케팅을 강화중입니다. 

 

 

 

자화전자

개성공단 관련주인 이유는?

- 자화전자는 이동통신기기, 디스플레이 등에 사용되는 각종 전자부품 제조사로 2007년 개성공단에 입주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스마트폰 및 카메라폰 / 소형 모바일 기기 등에 탑재되는 고사양 카메라 모듈 용 핵심부품(Folded Zoom, OIS, AF Actuator)을 판매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자화전자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5%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또한 흑자 전환하였음. 

 

- 전방산업의 성장성에 따라 영향을 받음. 동사의 제품은 매출액의 상당 부분을 외화로 결제하기 때문에 환율 변동에 따라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재영솔루텍

개성공단 관련주인 이유는?

- 재영솔루텍은 휴대전화 부품, 자동차 내부 부품 등을 주로 생산하는 제조사로 개성공단에 입주를 했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휴대폰 카메라용 렌즈 등 나노광학부품, 반도체 검사용 IC 소켓 부품 및 플라스틱 사출금형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재영솔루텍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금형산업의 매출처 확대를 위한 영업력 집중, 신규사업인 광학렌즈사업의 확대를 통해 외부 판매 매출 비중을 지속적으로 증가, 고유 랜드의 수출비중을 높이는 성장전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남, 북 종전선언 기대감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개성공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친환경 LNG선박 관련주 수혜주 8종목

LNG선박은 LNG를 -162도로 냉각시켜 부피를 1/600으로 압축하여 액화 상태로 만들어 수송, 저장, 건조 기간이 2배 가까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가격이 일반 선반의 2~3배에 이르는 고부가 가치 산업입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