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대두 관련주 수혜주 6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26.
반응형

대두 관련주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수혜주로 부각되기도 하며, 미국의 관세 부과에 대응해 중국이 미국산 콩 수입을 제한하면 갑작스럽게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져 대두 가격이 하락하며, 대두를 원료로 사용하는 국내 기업이 수혜를 입을 수 있습니다.

 

대두 가격의 변동요인은 기후, 환율, 해상운임, 수급 등이 있으며, 라니냐 같은 이상기온으로 흉작이 발생하면 공급이 줄어들어 가격이 상승합니다.

 

시카고 상품거래소 기준 국제 대두 가격은 2021년 4월 들어 부셀당 1500센트를 돌파하며 5년래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가격이 오른 만큼 2021년 ~2022년 파종 면적 확대로 대두의 공급량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대두 관련주 정리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은 브라질에서 대두 계약 재배 확대를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어 대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CJ제일제당은 브라질 농축 대두단백 생산 자회사인 CJ셀렉타(CJ Selecta)가 이번 시즌 브라질에서 400만 t 대두를 구입·가공해 유니레버와 노르웨이 연어 생산업체 등에 재판매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증가, 영업이익은 39.6% 증가, 당기순이익은 62.7% 감소. 

 

- 국내 식품 수요 증가 및 해외 시장에서의 고성장, 바이오와 생물자원 부문의 스폿 가격 상승에 따른 수익성 개선 등으로 인해 긍정적인 실적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샘표

- 샘표는 대두로 간장, 된장, 고추장 같은 전통 장류 제품을 만드는 샘표식품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어 대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샘표식품, SFS(Sempio Food Services, Inc.), 선부(상해) 상무 유한공사, 양포식품 등이 있습니다. 

 

샘표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2% 증가, 영업이익은 7.6% 증가, 당기순이익은 61.2% 증가. 

 

- 간장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요리 에센스 연두, 질러, 백 년 동안, 한식소스 등 집중 육성 상품류를 선정, 영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통조림 부문에서 추가 신규 제품을 준비 중입니다.

 

 

샘표식품

- 샘표식품은 대두로 만드는 간장, 된장, 고추장 같은 전통 장류 제품과 발효기술을 이용한 제품 제조사로 단일 간장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생산력을 보유하고 있어 대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간장, 된장, 고추장 등 전통 장류부터 요리 에센스 연두, 프리미엄 서양식 폰타나, 원물 간식 질러 등 다양한 음식료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샘표식품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1% 증가, 영업이익은 4.5% 증가, 당기순이익은 5.2% 증가. 

 

- '샘표'는 국내 최장수 브랜드로 수십 년간 간장시장에서 절반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 2017년부터 '우리 아이 순한 간장', '계란이 맛있어지는 간장'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하였습니다. 

 

 

 

풀무원

- 풀무원은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 앤 컬처, 풀무원건강생활 등 30개의 영업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콩을 이용한 소재 두부 시장에서 원료 차별화로 시장점 유유 1위를 차지하고 있어 대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간의 시너지 효과와 경영효율 극대화를 위한 노력 지속.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등 총 30개의 연결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풀무원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이익은 62.4% 증가, 당기순이익은 61.4% 증가. 

 

- 자회사간의 시너지 효과와 경영효율을 극대화하고, 책임경영체제를 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경영 리스크를 최소화하여 지속성장이 가능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신송홀딩스

 

- 신송홀딩스는 간장, 된장 등을 만드는 신송그룹의 지주회사로 대두로 장류를 만드는 생산업체인 신송식품을 100%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어 대두 관련주로 분류 됩니다.

 

- 연결대상 주요 종속회사들은 장류 제조 및 임대업(신송식품), 전분 판매 및 임대업(신송산업), 기타무역업(Singsong (H.K) Ltd.) 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신송홀딩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감소, 영업이익은 81% 증가, 당기순이익은 55.1% 감소. 

 

-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끊임없는 제품혁신을 통해 최근 보다 품질을 향상시킨 '짠맛을 줄인 건강한 장류’를 리뉴얼 출시하였습니다.

 

 

 

사조대림

- 사조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으로 2019년 해표식용유을 생산하는 계열사인 사조해표를 흡수합볍하여 관련주로 대두 관련주로 분류 됩니다.

 

- 연육 업계 최초로 1999년 4월 맛살류의 HACCP 적용업소 인증을 받았으며, 2006년 6월 어묵류와 육가공류에 대하여 HACCP 인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사조대림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179.7% 증가, 당기순이익은 379.9% 증가. 

 

- 건강을 위한 식품개발을 위하여 "강황먹인 닭,오리"를 출시하였고, 앞으로도 꾸준히 새롭고 다양한 기능성 닭을 생산하기 위하여 노력중입니다.

 

 

 

 

 

지금까지 2021년 가격이 부셀당 1500센트를 돌파하며 5년래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대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친환경 LNG선박 관련주 수혜주 8종목

LNG선박은 LNG를 -162도로 냉각시켜 부피를 1/600으로 압축하여 액화 상태로 만들어 수송, 저장, 건조 기간이 2배 가까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가격이 일반 선반의 2~3배에 이르는 고부가 가치 산업입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