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영화 관련주 수혜주 8종목 정리

by 재테크하는J 2021. 9. 25.
반응형

영화 관련주는 영화 수입, 배급 또는 제작, 극장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섹터로 영화산업은 소비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함을 갖추어야 하는 산업입니다.

 

영화 관련주는 컨택트 주로 코로나 팬데믹으로 수요가 급감하면서 지난해 큰 폭의 실적 악화를 기록하고 있으며, 영화관, 호텔, 항공 등 컨텐트 산업의 신용도 악화가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이 현재보다 악화하거나 장기화되면 영화관, 호텔, 항공업에 미치는 영향이 가장 클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으며. 특히 영화관 사업자들의 산업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클 것이라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률의 증가와 동시에 위드 코로나로 정책이 바뀐다면 앞으로 폭발적인 수요 증가가 기대가 되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위드 코로나로 성장이 기대가 되는 영화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관련주 정리

 

버킷스튜디오

영화 관련주인 이유는?

- 버킷스튜디오는 세종 메가박스 영화관을 운영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입니다.

 

버킷스튜디오 실적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9.5% 증가, 영업이익은 96.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2016년 100만 대 규모에 그쳤던 무선 이어폰 시장 규모는 2017년 1,500만 대, 2018년 3,500만 대, 2019년 1억 700만 대 수준으로 성장했으며, 2024년에는 12억대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쇼박스

영화 관련주인 이유는?

- 쇼박스는 영화 제작, 투자 및 배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쇼박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0.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최근 유행성 질병으로 인하여 영화관을 비롯한 대중 집합 시설에 대한 소비침체가 관객의 장기적인 소비 트렌드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바른손이엔에이

영화 관련주인 이유는?

- 바른손이앤에이는 영화사업 및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19년 5월 개봉해 국내에서 10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고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등을 받은 영화 '기생충'을 제작하였습니다. 

 

바른손이엔에이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9% 감소, 영업손실은 246.5%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판관비와 인건비를 줄이는 노력에도 매출의 하락으로 인한 영업손실폭 확대를 막는 것엔 실패하였으며, 코로나19로 글로벌 영화산업이 위축되며 동사 매출 역시 타격을 입었습니다.

 

 

NEW

영화 관련주인 이유는?

- NEW는 영화 투자배급사로 7번 방의 선물, 변호인, 부산행 더킹 독전등의 영화를 배급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 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원 투자 및 유통업, 콘텐츠 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NEW 실적
- 11편의 영화 라인업 및 '무빙'을 비롯한 후속 드라마 라인업을 제작하기 위해 올해 200억 원의 CB 발행을 통한 자금조달에 성공함. 

 

- 할리우드 콘텐츠 투자사인 LPI와 3년 동안 지분투자계약을 체결하였고, 자회사 스튜디오앤뉴를 통해서 디즈니 플러스와 향후 5년간 장기 콘텐츠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하였습니다. 

 

 

아센디오

영화 관련주인 이유는?

- 아센디오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매니지먼트, 공연, 영상솔루션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영화, 드라마 사업부문은 K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확대와 투자/배급/제작을 기반으로 한 상품 다각화 확대, 글로벌 불법 시장 근절 발달 등으로 인해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아센디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2021년에는 영화 투자ㆍ배급 그리고 제작까지 영역을 확장하여 본격적인 사업 재개를 계획하고 있음. OTT 콘텐츠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자 드라마 제작 전문가를 추가로 영입, 드라마 제작업에도 진출하였습니다.

 

 

롯데쇼핑

영화 관련주인 이유는?

- 롯데쇼핑은 영화상업업 사업부문 롯데시네마를 통해 영화 제작 및 투자, 배급, 영화관 운영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사업부문은 경영의 다각화 실태를 적절히 반영할 수 있도록 백화점 사업부문, 할인점 사업부문, 전자제품 전문점 사업부문, 슈퍼 사업부문, 홈쇼핑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세분화되었습니다. 

 

롯데쇼핑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 감소, 영업이익은 18.5% 증가, 당기순손실은 43.9% 감소. 

 

- 모바일 쇼핑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 시장의 성장세는 향후에도 지속될 것이며, 온라인쇼핑 전반에 걸친 사업자 간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CJCGV

영화 관련주인 이유는?

- CJ CGV는 CJ그룹 계열의 CGV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사업자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영화 상영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의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으며 ScreenX, 4DX 및 골드클래스, 씨네드쉐프, 템퍼시네마 등 프리미엄 상영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J CGV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1% 감소, 영업손실은 12.3% 감소, 당기순손실은 3.9% 감소. 

 

- 2021년 1분기 누적 관객수는 815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7% 감소하였으며, 원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주요 개봉 예정작들이 개봉을 연기한데 있습니다. 

 

 

덱스터

영화 관련주인 이유는?

- 덱스터는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VFX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영화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 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음(국내 1위). 2018년 영화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되었습니다. 

 

덱스터 실적
- '백두산' 이후 대형 수주가 없어지면서 실적 부진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1분기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됨.

 

- 동사가 넷플릭스 포스트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됨에 따라 글로벌 관객의 콘텐츠 기대가 높아지며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제작사의 투자는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위드 코로나로 폭발적 수요 증가가 예상이 되는 영화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수혜주 8종목

전기차 무선충전이 주파수 규제 등으로 막혀있던 무선충전 기술 상용화에 가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주차장에 세워두기만 하면 충전이 되도록 무선 충전장치를 장착한 전기차가 출시가 예정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