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영상 콘텐츠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25.
반응형

영상 콘텐츠 산업은 디지털 기술과 네트워크의 발달로 케이블 TV, DMB, IPTV, 스마트폰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한 수익모델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콘텐츠 사업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기대가 되는 산업입니다.

 

영상 콘텐츠 관련주는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배급 유통 업체를 말합니다.

 

영상 콘텐츠 산업은 특히, 해외시장에서 국내 문화 콘텐츠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지고 정부의 지적재산권 보호 강화로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스위트홈, 오징어 게임 등 한국 드라마의 세계적 폭발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기 기대되는 영상 콘텐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상 콘텐츠 관련주 정리

 

버킷스튜디오

영상 콘텐츠 관련주인 이유는?

- 버킷스튜디오는 영상 교육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업체로 온라인 콘텐츠 유통의 필수 기술인 필터링 기술을 자체 보유하고 있어 영상 콘텐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온라인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업 및 모바일 서비스를 주 사업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입니다.

 

버킷스튜디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9.5% 증가, 영업이익은 96.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2016년 100만 대 규모에 그쳤던 무선 이어폰 시장 규모는 2017년 1,500만 대, 2018년 3,500만 대, 2019년 1억 700만 대 수준으로 성장했으며, 2024년에는 12억대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쇼박스

영상 콘텐츠 관련주인 이유는?

- 쇼박스는 국내 굴지의 영화, 드라마 제작, 투자 및 배급사로 영상 콘텐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쇼박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0.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최근 유행성 질병으로 인하여 영화관을 비롯한 대중 집합 시설에 대한 소비침체가 관객의 장기적인 소비 트렌드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영상 콘텐츠 관련주인 이유는?

-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중심으로 영화 및 드라마 제작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영상 콘텐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05년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심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되었으며, 최근 사명을 화이브라더스 코리아에서 플리토로, 다시 산타클로스로 변경하였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실적
- 코로나19 영향으로 매니지먼트, 영화/드라마 제작, 영화 배급 부문이 부진함에 따라 2021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5.1% 급감함. 

 

- 동사가 최근 인수한 넥스턴이 사명을 변경하고 신약과 백신 연구, 암 면역 치료제 개발 및 판매 등을 사업 목적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NEW

영상 콘텐츠 관련주인 이유는?

- NEW는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 프로그램 배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영상 콘텐츠 VFX 제작 사업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브라보 앤미디어는 방송채널 사업 및 방송 프로그램, 브라보 앤 파트너스와 빌리 보드는 당구장 및 경기용품 도매업, 엔진 비주얼 웨이브는 VFX 사업, 스튜디오 앤 뉴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NEW 실적
- 11편의 영화 라인업 및 '무빙'을 비롯한 후속 드라마 라인업을 제작하기 위해 올해 200억 원의 CB 발행을 통한 자금조달에 성공함. 

 

- 할리우드 콘텐츠 투자사인 LPI와 3년 동안 지분투자계약을 체결함. 자회사 스튜디오 앤 뉴를 통해서 디즈니 플러스와 향후 5년간 장기 콘텐츠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하였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영상 콘텐츠 관련주인 이유는?

- 스튜디오드래곤은 CJ그룹 계열의 드라마 등 방송영상물 제작업체로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있어 영상 콘텐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 선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실적
- 2021년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편성 회차가 적어 매출액은 2.7% 감소했지만,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신작 판매 단가 상승이 반영되어 영업이익은 53.6% 증가함. 

 

- 원가율 개선으로 인한 안정적인 마진이 지속된다면, OTT향 편성으로 편수가 증가하는 하반기로 갈수록 이익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이스토리

영상 콘텐츠 관련주인 이유는?

- 에이스토리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업체로 영상 콘텐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가 영위하는 드라마 산업은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콘텐츠로 방송사의 최대 수익원 중 하나이자 이미지 제고를 위한 핵심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에이스토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95.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NETFLIX <킹덤 시즌1> 제작을 시작으로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시즌1,2>를 글로벌 OTT 플랫폼에 제공 한 바 있으며, 2021년 하반기 방영 예정인 <지리산>을 제작 중에 있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영상 콘텐츠 관련주인 이유는?

- 제이콘텐트리는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멀티플렉스 극장 운영, 드라마 제작 및 콘텐츠 유통사업을 하고 있어 영상 콘텐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일간스포츠 신문의 발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다 2009년 4월 물적분할 후 2014년 11월 매각하였으며, 2016년 12월 매거진 사업부문을 영업 양도하였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6% 증가, 영업손실은 76.3% 감소, 당기순손실은 24.4% 감소.

 

- 전국적인 스크린 수의 규모는 약 3,015개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 중 2,908개 스크린이 멀티플렉스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에도 멀티플렉스 스크린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국내 및 해외시장에 성장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상 콘텐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친환경 LNG선박 관련주 수혜주 8종목

LNG선박은 LNG를 -162도로 냉각시켜 부피를 1/600으로 압축하여 액화 상태로 만들어 수송, 저장, 건조 기간이 2배 가까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가격이 일반 선반의 2~3배에 이르는 고부가 가치 산업입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