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가상현실 관련주 수혜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25.
반응형

가상현실(VR) 이란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마치 실제 주변 상황 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만들어주는 인간과 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말합니다.

 

최근 홈쇼핑업계에서도 가상현실, 증강현실을 이용한 차세대 영상 기술을 도입하고 가상 쇼호스트를 투입하면서 가상현실(VR) 뿐만 아니라 증강현실(AR), 확장 현실(XR) 기술이 접목되면서 볼거리도 늘어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패션업계도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행사가 불가능해지면서 메타버스(AR, VR)를 활용해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가상 VR 쇼룸을 마련해 직접 매장에 가지 않아도 신제품을 꼼꼼히 살펴볼 수 있도록 가상현실 공간을 꾸미고 있습니다.

 

가상현실은  홈쇼핑, 패션, 공연,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며 앞으로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가상현실(VR)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가상현실 관련주 정리

 

 

이랜텍

가상현실 관련주인 이유는?

- 이랜텍은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구현해 낸 스마트글래스 시제품 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랜텍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제조하여 휴대폰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는데, 자동화 라인을 지속적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에 적용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세코닉스

가상현실 관련주인 이유는?

- 세코닉스는 초정밀 카메라 렌즈 전문 제조기업으로 삼성전자에 가상현실 기어 VR 렌즈 제품을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광학 부문과 필름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와는 광학사업부문에 대하여 단일부문을 형성하고 있음. 

 

세코닉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최근 스마트폰의 증가 등 하이엔드급 휴대폰 카메라의 증가로 인한 선행기술개발로 시장에 대응 및 선점하고 고화소, 초소형 제품 시장을 공략함. 

 

 

 

칩스앤미디어

가상현실 관련주인 이유는?

- 칩스앤미디어는 가상현실 기기에 탑재되는 주요 코덱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하고 있습니다. 

 

칩스앤미디어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낮은 해상도 영상을 고해상도 영상으로 업스케일링(Upscailing) 해주는 슈퍼 레졸루션 기능의 매출 본격화로 추후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다.

 

 

 

동운아나텍

가상현실 관련주인 이유는?

- 동운아나텍은 가상현실 제품에 사용되는 오토포커스 구동칩과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핵심 요소인 Haptic IC를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휴대폰, 태블릿, 기타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아날로그 반도체 회로를 설계, 개발, 생산하는 팹리스 아날로그 반도체 회사입니다. 

 

동운아나텍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9% 감소, 영업손실은 2520%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자동차, CCTV, 노트북 PC, 로봇, 의료기기 등에 까지 사람의 미세한 감지능력을 반영할 수 있는 아날로그 반도체가 점차 확대 사용되고 있어 동사의 외형 확대가 기대됩니다.

 

 

 

에스피지

가상현실 관련주인 이유는?

- 에스피지는 가상현실의 핵심부품인 유성감속기를 CJCGV 4DX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고마진 전략에 따라 지역별 수출 비중을 차별화 할 계획으로 저마진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미주지역의 매출은 유지하는 한편, 고마진 제품을 주로 수출하는 일본과 유럽 쪽의 수출은 전략적으로 확대,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에스피지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은 60.6% 증가, 당기순이익은 40.5% 증가. 

 

- 성신과의 합병 후 국내 소형 기어드 모터 시장 판도가 국산품 위주로 변화되기 시작하였으며, 동사의 생산 증가는 일본 제품에 의존하던 국내 시장에서의 수입대체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덱스터

가상현실 관련주인 이유는?

- 덱스터는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VFX(시각효과)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신규사업으로 테마파트 관련 VR/AR 등 New미디어 사업 진출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 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외 영화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 중입니다.

 

덱스터 실적
- '백두산' 이후 대형 수주가 없어지면서 실적 부진세가 이어지고 있음. 1분기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됨. 

 

- 동사가 넷플릭스 포스트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됨에 따라 글로벌 관객의 콘텐츠 기대가 높아지며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제작사의 투자는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아이엠

가상현실 관련주인 이유는?

- 아이엠은 증강현실, 가상현실 관련 핵심 기술인 레이저 피코 프로젝터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전자제품에 적용되는 광모듈부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그간 스마트폰 시장 성장세가 둔화되고 스트리밍 서비스가 보급화되며 동사 제품 수요가 감소하였습니다. 

 

아이엠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감소, 영업이익은 324.8% 증가, 당기순이익은 166% 증가. 

 

- 폴더블폰과 차세대 무선통신 네트워크 5G 스마트폰 출시로 정체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가 되는 가상현실, VR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MCU 관련주 테마주 8종목

마이크로 컨트롤러 반도체(MCU)는 자율주행, 웨어러블 등 사물인터넷에서 두뇌 역할을 하게 되는데 특히 반도체 칩 내에 특정 목적의 기능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를 인식해 다양한 기능을 발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