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수혜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24.
반응형

신재생에너지는 오는 2034년까지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 전력 시스템 강화(계통 구축)를 위한 신규 송전선로 구축, 변전소 신설 등에 12조 3000억 원을 투자하기로 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생산 설비 보급이 늘고 있지만, 생산 전력을 소비자에게 보낼 수 있는 계통 연계가 안돼 가동을 못하는 발전설비가 늘고 있기 때문인데 정부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전력계통 혁신 방안도 마련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재생에너지의 높은 변동성에 대응해 계통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근 에너지 저장장치(ESS) 관련 설비 보강도 할 예정으로 산업부는 2023년까지 1.4GW 규모의 ESS 설비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정리

 

 

 

한화솔루션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인 이유는?

- 한화솔루션은 최근 프랑스 재생에너지 전문 개발업체인 RES Mediterranee SAS (RES프랑스) 지분 100%를 약 7억 2700만 유로(약 9843억 원)에 인수하며 글로벌 개발 사업 확대에 나서며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한화솔루션은 이번 인수로 글로벌 기준 재생 에너지 사업권이 약 15GW로 늘어나는 것은 물론, 신규 사업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풍력 사업 역량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화솔루션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52.3% 증가, 당기순이익은 496.7% 증가. 

 

- 이는 원료부문 원재료 가격 상승보다 제품 가격 상승이 더욱 컸기 때문임. 태양광 부문은 신재생에너지로 급성장하고 있어 태양광 소재 /신기술 연구개발과 외형 성장이 기대됩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인 이유는?

-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세계 최고 수준의 태양광 셀과 모듈을 생산하고 있으며, 수상형, 영농형, 스마트 솔라시티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16년 12월 설립된 동사는 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로서 단결정 고효율 셀부터 모듈, 인버터 및 ESS 등의 시스템 설치까지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 감소, 영업이익은 5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2021년 1분기 인버터 매출액은 112.4억 원(연결기준)을 기록하였으며, 시스템 설치 및 발전소 관리 등 용역 매출액은 2.8억 원(연결기준)을 달성하였습니다. 

 

 

 

두산중공업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인 이유는?

- 두산중공업은 원자력, 풍력 등 대형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며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두산중공업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증가, 영업이익은 558.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를 대폭 줄이며 영업이익은 대폭으로 증가,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함. 가스터빈, 신재생,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인 이유는?

- 씨에스윈드는 풍력 윈드타워 제조 세계 1위 업체로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06년 설립되었으며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풍력발전기를 높은 곳에 설치 가능하게 하는 풍력발전 타워 및 풍력발전 타워용 알루미늄 플랫폼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7% 증가, 영업이익은 94.2% 증가, 당기순이익은 126.2% 증가. 

 

- 동사는 Vestas, SGRE, GE 등 주요 글로벌 풍력발전기 업체와의 전략적인 관계 구축을 통한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주를 위한 영업 활동을 전개 중입니다.

 

 

 

유니슨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인 이유는?

- 유니슨은 윈드터빈, 윈드타워, 설계 조달, 시공 등 육상 풍력발전단지 건설을 하고 있어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지배기업의 풍력사업부문은 풍력발전기 등의 제조 및 판매와 풍력발전단지의 건설 및 유지보수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으며, 타워 사업부문은 풍력발전용 타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유니슨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7% 증가, 영업이익은 20.2%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매출액 증가율 대비 원가 증가율이 더욱 높았으나 판관비 증가 억제에 성공, 영업이익 증가율은 매출액 증가율보다 더욱 높게 나타났습니다. 

 

 

 

LS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인 이유는?

- LS는 해상풍력에 필요한 케이블을 생산하고 있어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지주회사로서 주식의 소유를 통하여 국내 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주 수입원은 지배하는 자회사들로부터 받는 배당금, 브랜드 수수료 수입 등이 있습니다. 

 

LS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이익은 75.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Hobby Farm 열풍에 힘입어 미국 트랙터 판매법인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고, 앞으로 동사 트랙터 수출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성중공업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인 이유는?

- 삼성중공업은 9.5MW급 대형 해상 풍력 부유체 모델을 개발하고, 노르웨이 선급인 DNV로부터 기본설계 인증을 획득하여 국내외 해상 풍력 발전설비 시장을 공략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됩니다. 

 

삼성중공업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8% 감소, 영업손실은 959.4% 증가, 당기순손실은 137.6% 증가. 적자 수주 영향으로 실적 회복은 지연되고 있는 상황. 

 

- 경쟁업체보다 빠른 수주 실적을 보이며 이미 올해 목표를 상회하는 수주를 보이고 있으나 가격 상승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측면에서 22년까지 적자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2034년까지 12조 3,000억 원을 투자하기로 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친환경 LNG선박 관련주 수혜주 8종목

LNG선박은 LNG를 -162도로 냉각시켜 부피를 1/600으로 압축하여 액화 상태로 만들어 수송, 저장, 건조 기간이 2배 가까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가격이 일반 선반의 2~3배에 이르는 고부가 가치 산업입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