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보안 관련주 수혜주 10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2.
반응형

보안 관련주는 주요 시설의 안전한 운영과 재난, 재해, 범죄 등의 방지를 위한 보안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업군으로 대표 제품으로는 경비 서비스, CCTV 카메라, 바이오인식(생체인식), DVR 등이 있습니다.

 

생체인식 보안 데이터는 가장 안전한 인증 방법으로 여겨지고 있지만, 도난 또는 변경이 가능하며 센서를 조작 또는 위장할 수도 있고, 센서가 과도한 사용으로 열화될 수도 있습니다.

 

신용평가 업체인 익스페리안에 따르면 사이버 공격이 생체인식 해킹을 정조준할 것이며, 터치 ID 센서, 안면 인식 기술, 패스코드의 취약성이 노출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보안 기준으로 인해 이중 인증 또는 독립형 보호 옵션의 하나로 생체인식 도입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보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안 관련주 정리

 

이노뎁

- 국내 최초의 VMS 전문기업으로, 인공지능 영상보안 솔루션 개발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핵심 기술인 IOD 및 IDL을 기반으로 주로 보안 관련 솔루션을 공공부문에 제공하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 CCTV통합관제센터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 대한민국의 지방자치단체 CCTV통합관제센터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1위 기업으로 관련 업종과 공무원들에게는 확고한 브랜드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노뎁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9%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선별 관제 솔루션과 통합플랫폼 솔루션 사업의 개발을 마무리한 상태이며, 더욱 정교하고 확장된 솔루션으로 고도화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중속 회사인 한화테크윈이 시큐리티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고 수준의 Zoom 배율을 구현하는 광학/렌즈 기술 및 영상 처리 기술,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을 탑재한 SoC를 자체 개발하였습니다.

 

-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이익은 170.4% 증가, 당기순이익은 589.6% 증가. 

 

- 엔진부품사업은 RSP 사업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 GE, P&W, 롤스로이스 등과의 엔진부품 공급 계약을 지속 확대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해 나갈 예정입니다.

 


하이트론


- 감시용 카메라 및 저장장치, 모니터, 컨트롤러 등 보안장비 Full line-up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 시큐리티 업체입니다.

 

- 동사는 보안장비 전문 업체로 카메라, 저장장치(DVR, NVR), 모니터, 컨트롤러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날로그 제품부터 IP Network 제품까지 광범위한 CCTV 관련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하이트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3.4% 감소, 영업손실은 12.3% 증가, 당기순손실은 190.5% 증가. 

 

- 보안, 안전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을 장악하면서 테러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졌으며, 동사의 보안장비 수요가 증가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현대에이치티


- SK하이닉스에서 분사해 설립된 업체로 스마트홈시스템 등을 영위.

 

- Smart Home, 주방TV, 무인경비시스템, 디지털도어락, CCTV류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최초 무인전자경비 시스템 개발과 디지털 도어락의 시장 도입하였습니다.

 

-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한 스마트홈 시스템 개발 및 센싱기술, IoT기술을 활용한 디바이스 개발 등 스마트홈 산업부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추진 중입니다.

 

현대에이치티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1% 감소, 영업이익은 47.5% 감소, 당기순이익은 26.3% 증가. 

 

- 홈오토메이션과 스마트홈 시스템 등 주력 사업 부진에도 판관비는 오히려 증가하는 등 원가율 개선이 미진함에 따라 수익성이 큰 폭으로 하락하였습니다. 

 



슈프리마


- 기존 슈프리마가 바이오인식 시스템 및 바이오인식 솔루션 사업을 분할함에 따라 재상장된 업체.

 

- 출입보안, 근태관리에 사용되는 바이오인식 시스템과 노트북, 도어록, ATM 등 다양한 응용분야를 가진 바이오인식 솔루션 제품 및 스마트폰용 지문인식 통합솔루션을 생산, 공급 중입니다.

 

- 동사는 세계 최소형 지문인식 센서를 지원할 수 있는 지문인식솔루션 바이오 사인(Biosign 2.0)을 개발하여 스마트폰 제조사 및 센서업체에 바이오인식 통합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슈프리마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은 5% 감소, 당기순이익은 22.4% 감소.

 

- 동사는 코로나19로 인한 lockdown과 이로 인한 소비 감소 등으로 영업환경의 악화 및 불확실성이 확대되었으며, 사업 측면에서도 주요 지문인식 제품의 매출 감소 및 실제 영업활동의 어려움 등 도전적인 경영여건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앤씨앤


- 영상보안장비에 특화된 멀티미디어 팹리스 반도체 설계 업체로 CCTV 카메라와 DVR과 같은 영상보안기기에 부품으로 들어가는 영상 처리 핵심 반도체를 주로 생산 중입니다.

 

- 동사는 1997년 5월에 설립되어, 영상보안시장향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이 밖에 자동차용 운행 영상기록장치(블랙박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앤씨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3% 증가, 영업손실은 41.5% 감소, 당기순손실은 30.3% 감소. 

 

- AI 및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SoC 제품인 APACHE5를 개발 중이며, 자율주차에 특화된 SoC 제품의 개발도 기획하는 등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 부가가치 높은 기술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뉴지랩파마


- CCTV 카메라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이며, 주요 제품으로 아날로그 기반 카메라, IP 카메라, HD-SDI카메라, DVR, NVR 등이 있습니다.

 

- 향후 최소 7년 이상 5G 스마트폰의 수요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동사는 이에 맞추어 사업을 유지하며 필요한 경우 확장해나갈 계획입니다. 

 

뉴지랩파마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9% 감소, 영업손실은 154.6% 증가, 당기순손실은 60.7% 증가. 

 

- 5G 시장은 본격적인 성숙기에 접어들어 향후에는 저성장 기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나 보급형 LTE 스마트폰의 수요는 성장 시장 위주로 상대적으로 양호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에스원


- 삼성그룹 계열의 국내 1위 시스템 경비 및 통합보안 서비스 제공업체로 세콤이라는 대표 브랜드를 보유.

 

-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통해 센서, 컨트롤러, 지능형 영상감시 시스템 등을 자체 개발 중이며, UWB 레이더 기반의 침입 감지 기술 등 보안 분야 첨단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스원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증가, 영업이익은 17% 증가, 당기순이익은 21.3% 증가. 

 

- 보안시스템 서비스 산업은 테러, 기업정보 유출 등 위협요인 증대와 소득 증가에 따른 생활수준 향상, 안심ㆍ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 물리ㆍ정보 보안의 융합화에 따른 기회요인 확대 등으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시티랩스


-CCTV 정보제공 시스템 및 서로 다른 목적으로 설치된 CCTV를 한 곳으로 집중하여 관리할 수 있는 통합관제센터 구축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빅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시스템, IoT 미세먼지 대응 시스템, 블록체인 기반 중고물품 플랫폼 등  ICT 기술 기반 사업들에 대한 초기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습니다.

 

시티랩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9%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6.2% 증가. 

 

- AI기반 지하수 실시간 감시시스템, 드론 관리 과학화 , 코로나19 역학조사 지원시스템, 5G 기반 대용량 IoT 기술개발, 복지급여 중복수급 방지 시스템, 전기차 충전 사업 등 신규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습니다.

 


아이디스


- 영상보안 전문기업으로CCTV 카메라와 CCTV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저장하는 디지털 영상 저장 장치인 DVR 및 NVR, 영상정보 운영 소프트웨어인 VMS을 전문적으로 개발/생산/판매 중입니다.

 

- 동사는 CCTV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디지털로 변환해 저장하는 디지털 영상 저장 장치인 DVR을 전문적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는 DVR 전문 기업입니다. 

 

아이디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 증가, 영업이익은 29.8% 감소, 당기순이익은 22% 감소. 

 

- 2020년 말 기준 국내 95 개 거래선, 해외 68 개 거래선을 확보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 브랜드 사업은 특히 일본에서 좋은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보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상현실 관련주 수혜주 7종목

가상현실(VR) 이란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마치 실제 주변 상황 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만들어주는 인간과 컴퓨터 사이의 인터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