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비트코인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10.
반응형

비트코인이 6만 8000달러를 돌파하는 등 다시 한번 사상 최고가 달성에 성공했으며, 비활성 비트코인 수가 늘어나면서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연말랠리에 대한 기대감 상승과 암호화폐의 제도권 편입, 비트코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의 호재로 가격 상승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시장에서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달러 가치가 하락하면서 '디지털 금'으로 불리는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 수요가 생겨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연말 랠리 기대감, 제도권 편입 본격화 등의 요인들이 상승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8종목 정리

 

1. 갤럭시아머니트리 - 비트코인 관련주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 사업은 전자결제, O2O, 기타 부문으로 분류됨. 전자결제사업은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O2O 부문은 모바일 상품권과 쿠폰 및 편의점 기반의 결제, 전자민원 캐시가 중심이 되어 있습니다. 

 

- 기타 부문은 종합금융 플랫폼인 '머니트리'가 중심이며, 휴대폰 소액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를 사용하는 온라인 가맹점, 상품권을 발행하는 백화점과 모바일 쿠폰을 사용하는 각 브랜드사, 선불결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의점 등이 주요 거래처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갤럭시아머니트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 증가, 영업이익은 47.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전자 결제 수요가 늘며 매출이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더 큰 폭으로 뛰며 영업이익이 절반 수준으로 감소했습니다.

 

- 가상자산 서비스를 선보이고 NFT 사업을 추진하는 등 신규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어 실적 개선 가능성은 있습니다.

 

 

2. 비덴트 - 비트코인 관련주

 

비덴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Tvlogic America. co., Ltd와 넥스토 디아이 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Flanders Scientific, Ikan, SmallHD 독일의 HD2 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주요 경쟁사이며,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니에 이어 2위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비덴트 실적]

- 동사는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Bithumb)’의 기획, 개발을 통해 습득한 P2P 네트워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발굴, 구축해 나가며 미래 경제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나가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3. 다날 - 비트코인 관련주

 

다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부문, 프랜차이즈 부문, 렌털 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다날 실적]

- 외형성장에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30.9%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 반면 금융자산의 평가이익의 증가로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최근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본격화를 위해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오프라인 가맹망 확충에 나서고 있습니다.

 

 

4. 제이씨현시스템 - 비트코인 관련주

 

제이씨현시스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1년 5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1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 장비 판매업 및 인터넷 서비스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PC 시장 판도의 변화를 바탕으로 PC의 수요 증가 및 기존의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드론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시장 확장이 기대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이씨현시스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109.2%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9% 증가하였으며,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가 있었지만 매출액 증가가 모두 상쇄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모두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에서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 외국기업들 제품이 큰 비중을 차지하기에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적습니다.

 

 

5. 우리기술투자 - 비트코인 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톤브리지 디지털 PEF의 인크로스(주)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였습니다.

 

- 설립 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우리기술투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37.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영업수익의 전 부문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며 외형은 크게 확대됨. 이에 영향으로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국내외 경기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혁신이 가능한 벤처기업에 대한 발굴과 투자는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시장 상황의 변화에 유연한 대응 속에서 수익 창출의 기회를 모색 중입니다.

 

 

6. 인바이오젠 - 비트코인 관련주

 

인바이오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신발 제조 및 판매와 목재펠릿 부문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신발의 패션 아이템으로의 인식 변화에 대비하여 특수 소재를 사용한 제품 개발 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2013년 말부터 해외에서 목재펠릿을 수입하여 한국전력 등지로 판매하는 바이오에너지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바이오에너지 사업의 주요 매출처는 발전소 및 목재를 원료로 가동하는 보일러를 보유한 제조회사와 톱밥을 깔개로 사용하는 목장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인바이오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6% 감소, 영업손실은 120.1% 증가, 당기순손실은 4.6%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악화로 프랜차이즈 업계,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키오스크는 인건비 절감을 위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키오스크 1대당 약 1.5명의 인건비 절감 효과가 나타나며, 월 10~40만 원으로 리스 렌탈이 가능하여 호실적 시현하였습니다.

 

 

7. 위지트 - 비트코인 관련주

 

위지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7년 2월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원일시스템을 흡수 합병하였으며, 동사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부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1997년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 국내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및 해외 BOE, HKC 등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반도체 제조사와의 꾸준한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위지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손실은 57.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및 판관비 등 부담이 지속되면서 영업손실은 지속되었습니다. 

 

- 다만 적자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함.  영업적자 규모 감소와 함께 1회성 요인 등의 영향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8. 클라우드에어 - 비트코인 관련주

 

클라우드에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3년 12월 2일에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2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으며, 동사는 LED(Light Emitting Diode)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부동산 임대업을 일부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자동조정 및 제어장치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나, 주 영업목적을 2002년 11월에 LED Package 제조 및 판매로 전환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클라우드에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6.5%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도 불구하고 이자비용 부담이 여전히 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유지되었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는 늘었지만 판관비와 인건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