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수소 전기차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28.
반응형

환경부는 저탄소 혁신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재생에너지를 확대하고 있으며, 무공해차(전기·수소차) 누적 50만대 보급과 충전 인프라 구축, '기후변화 영향평가'와 '온실가스 감축인지예산제'를 통해 전환을 가속한다고 합니다.

 

전기충전기는 16만대, 수소충전소 310기를 구축해 주유소보다 편리한 충전 환경을 만들 예정이며, 무선충전, 배터리 교환 등 신기술 실증도 추진하고 있는데요.

 

환경부는 내년까지 전기차 44만 6000대, 수소차 5만 4000대 등 무공해차 누적 50만 대를 보급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수소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현대차 홈페이지


1. 세종공업 - 수소 전기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 소음기, 배기가스 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 부품이 있습니다.

 

- 주요 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이며 현대자동차의 국내 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2009년 현대, 기아차의 품질 5 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 5 스타를 현대, 기아자동차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았습니다.

 

세종공업 주가 차트

 

[세종공업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세로 외형은 확대되고, 고정비의 동반 상승에도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자회사 세종이브이를 통해 현대모비스에 수소연료전지차의 스택용 금속분리판 출고를 하였으며, 친환경 및 자율주행 분야 등에서 미래형 자동차 기술력을 앞세워 신규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출처: 네이버

 

2. 엠에스오토텍 - 수소 전기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현대, 기아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회사이며, 동사의 매출 구성은 자동차 부품 140.49%, 금형 및 설비 5.5%, 연결실체간 수익비용 상계 -45.99%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이 주제품으로 고안전, 고강도, 경량화를 위한 기술 중 하나인 핫스탬핑 공법을 독자 개발하여 1.5 GPa급 고강도 소재성형기술을 확보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엠에스오토텍 주가 차트

 

[엠에스오토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2% 증가, 영업이익은 315.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신규로 성장하는 전기차 및 친환경차 중심의 생태계 변화에 부합하고 기술개발과 고객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동사는 매출처 다각화를 위해 다임러 및 닛산자동차와 쌍용자동차로의 신규 매출을 비롯하여 2020년에는 중국지역의 전기차 업체에 신규 납품을 시작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3. 상신브레이크 - 수소 전기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 부품에서 브레이크 관련 부품인 LINING, PAD, SHOE 등을 제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전문 자동차 부품업체이며, 동사가 제조한 브레이크 PAD 등을 조립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BREAK ASSEMLY 사업과 세탁기 브레이크를 제조하는 마찰재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종속회사인 상신이엔지㈜는 동사에 마찰재 전용 설비를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으로 중국 및 일본, 태국, 이란까지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상신브레이크 주가 차트

 

[상신브레이크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4% 증가, 영업이익은 296.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액과 매출원가의 동반 성장세를 보였지만, 영업이익은 큰 폭의 증가세를 보입니다.

 

- 외환손실이 축소됨에 따라 순이익 또한 흑자로 전환되었으며, 지난해에 이어 원가 경쟁력을 확대하고, 기존의 제품과는 다른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여 확실한 경쟁 우위를 확보해 나갈 것입니다. 

 

출처: 네이버

 

 

4. 대성엘텍 - 수소 전기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79년 대성정밀로 설립됐다가 1999년 대성엘텍으로 상호 변경하였으며, 199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카오디오, 앰프 등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 주요 고객인 현대모비스에 납품한 제품은 최종적으로 완성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차에 판매됨. 알파인에 납품한 제품은 일본 도요타, 미국 크라이슬러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대성엘텍 주가 차트

 

[대성엘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2% 증가, 영업손실은 6050% 증가, 당기순손실은 610.7% 증가하였으며, 외형 확대 영향에도 불구하고 원가의 동반 성장으로 영업손실의 적자폭은 확대되었습니다.

- 동사는 차량용 멀티미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WIN CE OS를 탑재한 제품군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차량 멀티미디어 복합 제품군으로 확대 개발 진행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5. 기아 - 수소 전기차 관련주

 

[기업내용]

-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되었고, 기아차 판매, 아시아자동차, 기아대전판매, 아시아차 판매 등 4개사를 통합하였습니다.

 

- 국내(소하리, 화성, 광주)와 미국, 슬로박, 멕시코 공장의 생산능력을 모두 합하면 연간 263만 대 규모이며, 전체 매출액의 약 40% 내외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및 유럽시장 등 해외에서의 판매비중은 60% 수준입니다.

 

기아 주가 차트

 

[기아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6% 증가, 영업이익은 395.7% 증가, 당기순이익은 567.9% 증가하였으며, 북중미 및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의 매출 증가와 더불어 내수 선전으로 외형 비교적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율 하락 및 비용 축소로  수익성 또한 크게 확대된 모습이며, 올해는 쏘렌토 및 카니발 등의 견조한 판매 확대와 함께 K8, 전기차 EV6 등의 신차 출시 등으로 견조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네이버

 

6. 대유에이텍 - 수소 전기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0년에 설립되어 자동차 부품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977년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알루미늄 휠 원재료인 알루미늄 A356.2를 수입하여 관계사인 대유글로벌에 판매하는 AL합금 사업과 자동차 LPI가스탱크를 제조하여 완성차에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광주 SEAT사업부에서는 스포티지(QL), 쏘울(PS/SK3), 셀토스(SP2)/카렌스(RP), 봉고트럭(PU) 전차종을 기아 광주사업장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유에이텍 주가 차트

 

[대유에이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9% 증가, 영업이익은 9%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해 급락된 자동차 시장은 회복되고 있으나 반도체 소자 부족으로 인한 공급 차질, 원자재 가격 인상 및 악화된 물류 상황 등으로 인해 더딘 회복세를 보입니다.

 

- 자동차산업에서도 알루미늄 휠의 장착률이 꾸준히 상승하여 강도강화를 위한 플로포밍휠, 소음감소를 위한 공명기휠 등 알루미늄휠의 고급화가 진행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7. 대원강업 - 수소 전기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46년 9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차량용ㆍ산업용 스프링과 차량용 시트 제작ㆍ판매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본사 외 경상남도 창원시, 함안군, 충청남도 천안시에 4개 공장을 두고 있으며, 중국, 미국, 인도, 폴란드, 러시아, 멕시코에 각각 현지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 계열회사는 총 12개이며, 이중 연결 종속회사는 삼원강재, 대원제강, 북경대원, 강소대원, 대원아메리카, 대원인디아, 대원유럽, 대원러시아, 대원멕시코입니다.

 

대원강업 주가 차트

 

[대원강업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6.9% 증가하였으며, 스프링 부문 및 시트 부문에 대한 ISO 14001 인증을 유지함으로써 환경 친화적인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 GM, 크라이슬러, 폭스바겐, BMW에 코일 스프링 및 스테빌라이저 바를 공급 중에 있으며, 제품ㆍ소재뿐만 아니라 설비 수출을 통한 세계시장으로의 진출도 적극 모색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8. 덕양산업 - 수소 전기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OEM(주문자 생산방식)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업체이며, 연결대상회사로 자동차부품 전문 제조 업체인 북경덕양중차기차영부건유한공사가 있으며, 주요 제품은 Cockpit Module, Door Trim, Anti-Vibration Pad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동사는 현대자동차의 1차 부품 협력업체로서 최근 완성차업체들이 추진하는 부품 모듈화, 시스템화로 인하여 관련 업체들로부터 납품받아 현대자동차에 제품을 모듈 형태로 납품하였습니다.

 

덕양산업 주가 차트

 

[덕양산업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코로나 19에도 전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고정비의 동반 성장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동사는 미래 친환경 전기차 연비 효율 향상을 위한 경량화 시도를 꾸준히 시도하였으며, 중공 천연섬유 강화, 플라스틱 복합소재 사용, 나노융합 혁신제품 개발 지원사업 등 다양하게 연구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수소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핀 관련주 8종목

그래핀은 흑연을 1겹만 벗겨낸 2차원 탄소 나노소재로, 전기 전달이 매우 우수하고 화학적으로 안정된 특성이 있으며, 그래핀은 구리보다 100배 이상 전기가 잘 통하고, 실리콘보다 100배 이상 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D램 관련주 8종목  (0) 2021.12.29
DDR5 관련주 8종목  (0) 2021.12.28
전기차 반도체 관련주 8종목  (0) 2021.12.28
노바백스 관련주 8종목  (0) 2021.12.28
팹리스 관련주 8종목  (0) 2021.12.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