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액화수소관련주 대장주 5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20.
반응형

액화수소는 기체 수소의 부피를 800분의 1로 축소할 수 있어 향후 수소 수요가 증가하면 액화수소의 필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란 점에서 국내 기업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들은 수소경제를 겨냥한 사업 계획을 쏟아내고 있으며, 기업들의 투자 가운데 하나는 액화수소 생산 사업으로 액화수소 플랜트 기술을 확보한 국가는 독일·미국·일본·프랑스 등 소수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컨설팅 기업 맥킨지에 따르면 전 세계 수소 사업 시장 규모는 2017년 1292억 달러(약 142조 원)에서 매년 6%씩 성장해 2050년 2조 5000억 달러(약 2825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은 전 세계 수소사업의 성장으로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액화수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액화수소 관련주 정리

 

효성중공업

액화수소 관련주 이유는?

- 효성중공업은 액화수소 1위 독일의 린데그룹과 학작법인 설립을 통해 글로벌 세계 최대 규모 액화수소 공장을 설립하기로 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초고압 변압기와 차단기 제품의 경우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전력사업부문은 반세기 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송배전 사업부문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품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대양금속

액화수소 관련주 이유는?

- 대양금속은 액화수소사업을 위해 하이리움산업과 최근 MOU 체결하여 수소 드론, 액화수소탱크, 액화수소충전소 등의 본격적인 양산 협력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스테인리스 냉간 압연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주 제품인 스테인리스 냉연강판은 스테인리스 Hot Coil을 외부 조달하여 자체 냉간 압연 공정을 거쳐 판매합니다.  

 

대양금속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8% 증가, 영업이익은 85.7% 증가, 당기순이익은 93.8% 증가. 

 

- 매출액 중 매출원가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여 원가절감이 수익성 개선에 직결되는 구조인데, 매출액은 증가한 반면 매출원가는 소폭 감소하여 판관비가 증가했음에도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SK가스

액화수소 관련주 이유는?

- SK가스는 액화수소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체 수소를 액화하는 기술을 개발한 스타트업 하이리움산업과 기술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가 영위하는 주요 목적사업으로는 원유, 석탄, 천연가스, 액화가스, 석유제품, 화학제품과 그 부산물 및 저장용기 등의 기술개발, 제조, 저장, 수송, 판매, 수출입 등의 영위 등이 있습니다. 

 

SK가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9% 증가, 영업이익은 56.4% 감소, 당기순이익은 41.7% 감소. 

 

- 2021년 1분기 국내 LPG 총수요는 국제 LPG 가격 상승과 COVID-19 영향 지속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29천 톤) 감소하였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액화수소 관련주 이유는?

- 효성첨단소재의 탄소섬유는 충전소 중압, 고압 압력용기, 수소 이송을 위한 튜브트레일러, 연료전지차 압력용기 등에 사용되는 필수 소재로 액화수소충전소 설치 시에도 기체 압력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주요 제품이자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및 Seatbelt용 원사, Airbag용 원단과 자동차용 카페트 사업은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동반 성장이 예상됩니다. 

 

효성첨단소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이익은 192.9% 증가, 당기순이익은 600.6% 증가. 

 

- 동사는 오랜 역사를 통해 취득한 사업 노하우와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업자재 부문의 탄섬, ALKEX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효성화학

액화수소 관련주 이유는?

- 효성화학의 경우 부생수소를 액화수소 형태로 공급할 계획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폴리프로필렌(PP)은 Specialty 수지로 파이프 용도 세계 1위를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필름부문은 나이론 필름 국내 점유율 1위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효성화학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2% 증가, 영업이익은 392.5% 증가, 당기순이익은 3881.6% 증가. 

 

- 동사는 오랜 역사를 통해 취득한 사업 노하우와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PP 브랜드 TOPILENE, 필름 브랜드 Filmore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소 수요의 증가로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액화수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수소연료전지 관련주는 재생 에너지 발전원이 확대되면 전력기기 수요가 증가하는데 발전원의 변동성이 큰 신재생에너지는 전력기기를 통한 안전성 확보가 중요해 수소연료시장 확대에 따른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