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탄소포집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4.
반응형

이산화탄소 포집 공정은 이미 요소비료 생산, 자동 용접, 탄산음료 등에 필요한 이산화탄소를 공급하기 위하여 아민계 흡수 공정과 제올라이트 분자체나 활성탄을 사용하는 흡착 공정(PSA)이 상용화되어 가동되고 있습니다.

 

연소 후 배기가스에 포함된 이산화탄소를 포집하는 기술은 기존 발생원에 적용하기 가장 용이한 기술로 흡수제 성능 향상과 공정 개발 등에 초점이 맞추어져 개발되고 있습니다.

 

저비용 이산화탄소 포집 기술을 개발하기 위하여 신형 아민, 암모니아수, 탄산염 등을 사용하는 액상 흡수 공정, 고체 탄산염을 사용하는 유동층 건식 흡수 공정, 막분리 공정 등이 연구되고 있습니다.

 

탄소포집은 화석연료 사용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모으는 기술이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탄소포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포집 관련주 정리

 

1. 켐트로스 - 탄소포집 관련주

 

켐트로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유기합성기술 및 합성연구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2006년 3월 7일 설립되었으며, IT소재 및 의약소재 등 유기합성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로 고객가치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 동사의 주력 제품들은 정밀화학 산업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케미칼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은 전해액 첨가제로 기본적인 역할(리튬이온의 이동 및 안정성 확보) 뿐 아니라 보조적인 기능을 위해 전해액에 추가로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켐트로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정부가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를 발표하면서 향후 2차전지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소재 및 부품 관련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실리콘 제품은 기능성 중심의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2. 에코프로 - 탄소포집 관련주

 

에코프로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8년 10월 설립하였으며, 1998년부터 유해/온실가스 저감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 환경사업을, 2003년부터 이차전지 전구체, 양극소재 등 전지재료 사업을 영위해왔습니다. 

 

- 2016년 5월 양극소재 부문을 물적분할(에코프로비엠 설립)하고, 2021년 5월 대기환경 부문을 인적분할(에코프로 에이치엔 설립)함으로써 지주회사로 전환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에코프로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7% 증가, 영업이익은 63.7% 증가, 당기순이익은 3230.1% 증가하였으며, 주력 제품인 하이니켈계 NCA와 Advanced NCM 계열은 장과 함께 동반 성장할 것입니다.

 

-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재 중심의 사업 재편 이후부터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으며, 현재 테슬라의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모 금속광산 뒤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였습니다.

 

 

3. 롯데케미칼 - 탄소포집 관련주

 

롯데케미칼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6년 석유화학제품의 제조ㆍ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여수, 대산 및 울산 석유화학단지 내에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 올레핀 계열 및 방향족 계열의 석유화학 제품군을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며, 각국에 판매법인과 해외지사를 설립하고 전 세계 다양한 국가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롯데케미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제품 생산 기술과 품질 경쟁력이 중요한 경쟁요소로 부각되는 가운데 고부가 제품 물량의 확대, 판매채널 다변화, 지속적인 원가 절감 노력, 선별적인 투자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4. KC코트렐 - 탄소포집 관련주

 

KC코트렐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0년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되었으며,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입니다. 

 

- 6개국에 독립 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며, 세계 각국의 600여 명의 엔지니어들이 6,000여 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현재에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며,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KC코트렐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대만의 산업폐기물 소각로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사업 진행 중이며 에너지화 기술력을 축적하고 글로벌 확장을 계획 중입니다.

 

 

- 인도 Khurja Power Project 전기집진기 공급 공사 수주, 시장 다각화의 일환으로 선박 탈황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VOC저감 관련 사업을 위한 신규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5. 그린케미칼 - 탄소포집 관련주

 

그린케미칼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유기화학제품,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3년 1월 1일 설립되어, 2005년 10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동사는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 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그린케미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8% 증가, 영업이익은 7.5% 감소, 당기순이익은 7.3% 증가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비이온성의 계면활성제 또는 기능성 화학제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특정 산업분야에 대한 의존도는 낮은 편으로 안정성 측면에서 양호하며 ETA는 동사가 국내 유일의 제조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6. 대우건설 - 탄소포집 관련주

 

대우건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도로, 철도 등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하는 토목사업과 아파트 등을 건설하는 주택건축사업, 석유화학시설 및 발전소를 건설하는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대수심, 최장 및 국내 최초 침매터널 공사인 거가대로, 국내 최장 도로터널인 인제터널을 성공리에 관통시키는 등 첨단 기술력을 입증하며 시장 선도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대우건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증가, 영업이익은 108.7% 증가, 당기순이익은 150.8% 증가하였으며, 주력 매출인 주택건축 부문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수익성 높은 해외 수주의 증가 및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경쟁력 있는 양질의 수주와 원가절감 등을 통해 재무건전성 개선을 위한 노력중이며, 신흥공업국 위주의 지속성장이 예상됩니다.

 

 

7. 삼표 시멘트 - 탄소포집 관련주

 

삼표시멘트 주가차트

[기업내용]

- 지배회사인 동사 및 종속회사는 시멘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시멘트, 크링커, 석회석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에너지 사업은 골든 자원개발이 보유하고 있던 해외 광구는 매각되었으며, 해외 자회사인 Golden Oil Colombia Corporation은 청산을 완료하였습니다. 

 

- 삼표자원개발(주)는 풍부한 매장량을 기반으로 한 시멘트의 주원료인 양질의 석회석 생산량 전량을 (주)삼표 시멘트에 안정적으로 공급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삼표 시멘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감소, 영업이익은 8.8% 감소, 당기순이익은 37.2% 감소하였습니다.

 

- 영업이익률 감소 요인은 전년대비 원재료비 등 일부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이며, 하반기부터 시멘트 가격 인상 등으로 실적 개선이 예상됩니다.

 

 

8. 에스코넥 - 탄소포집 관련주

 

에스코넥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1월 11일 설립되어 2007년 12월 26일 주식을  코스닥시장  (KOSDAQ)에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휴대폰 금속부품 제조와 관련된 기술력과 전체 공정을 운영할 수 있는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중소기업에 해당함. 동사는 아리셀 전환우선주에 대한 투자금액의 20%에 해당하는 교환청구권이 행사됐며 회사의 자기 주식 890,074주 이 종속기업 아리셀의 전환우선주 2,000,000주와 교환되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에스코넥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감소, 영업손실은 58.5% 감소, 당기순손실은 63.4% 감소하였습니다.  

 

-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금속가공분야 신성장동력을 창출, 기존 태블릿, 웨어러블 분야의 특화된 부품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응용 제품 분야의 신규사업군에서도 새로운 동력을 창출 중입니다. 


지금까지 탄소포집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나듐배터리 관련주 7종목

바나듐 배터리는 바나듐 전해액을 사용하는 새로운 이차전지로 한국의 배터리 전문업체 스탠다드에너지가 세계 최초로 개발했으며, VIB는 바나듐 전해액의 전기화학반응을 통해 전기를 충전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율주행 관련주 8종목  (0) 2021.11.04
탄소배출권 관련주 8종목  (0) 2021.11.04
암모니아 수소 관련주 8종목  (0) 2021.11.04
NK세포 관련주 7종목  (0) 2021.11.03
바나듐배터리 관련주 7종목  (0) 2021.11.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