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VR기기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9.
반응형

삼성전자와 애플이 스마트폰과 태블릿, 스마트워치, 이어폰에 이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메타버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자 시장 진입을 서두르는 모습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와 애플은 VR·AR 기기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시장의 확대와 함께 VR·AR 분야 등도 급성장이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최근 은행권에서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금융서비스 실험에 나서고 있으며, VR 기기를 쓰고 가상 영업점 공간에서 송금 등 금융거래가 이뤄지도록 메타 뱅킹 도입에도 속도가 붙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VR기기 관련주 정리

1. 이랜텍 - VR기기 관련주

 

이랜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TV, 오븐,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을 글로벌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랜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 증가를 통한 수익성 개선을 시현하고 있으며, 휴대폰용 배터리팩 제조는 자동화 라인을 지속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 신흥시장의 공략 등, 삼성전자는 시장점유율 회복 및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당사의 휴대폰용 부품도 성장세를 회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 아이엠 - VR기기 관련주

 

아이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전자제품에 적용되는 광모듈부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크게 Optical Solution과 Mobile 두 개 부문으로 나누어짐. 동관 아이엠 디지털전자 유한공사, 천진 아이엠 전자 유한공사 등 6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그간 스마트폰 시장 성장세가 둔화되고 스트리밍 서비스가 보급화되며 동사 제품 수요가 감소함. 그러나 폴더블폰, 5G 스마트폰 등의 등장으로 인해 시장 성장이 기대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아이엠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폴더블 폰과 차세대 무선통신 네트워크 5G 스마트폰 출시로 정체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카메라가 스마트폰 성능을 결정 짓는 핵심 기능으로 꼽히면서 높은 기술력을 가진 카메라 관련 부품 업체들의 동반 성장이 예상됩니다.

 

 

3. 에스피지 - VR기기 관련주

 

에스피지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정밀제어용 모터 및 감속기 부품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업으로 하고 있으며, 동사는 삼성전자, LG전자의 최첨단 PDP, LCD 라인뿐만 아니라, 미국의 GE, Whirlpool에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 고마진 전략에 따라 지역별 수출 비중을 차별화할 계획으로 저마진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미주지역의 매출은 유지하는 한편, 고 마진 제품을 주로 수출하는 일본과 유럽 쪽의 수출은 전략적으로 확대,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스피지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4% 증가, 영업이익은 51.2% 증가, 당기순이익은 24.4% 증가하였으며, 산업전자 용도 공작기계의 국산화와 산업 전반의 자동화 및 정밀화로 수요가 증가되고 있습니다. 

 

- 성신과의 합병 후 국내 소형 기어드 모터 시장 판도가 국산품 위주로 변화되기 시작하였으며, 동사의 생산증가는 일본 제품에 의존하던 국내 시장에서의 수입대체 효과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4. 동운아나텍 - VR기기 관련주

 

동운아나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휴대폰, 태블릿, 기타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아날로그 반도체 회로를 설계, 개발, 생산하는 팹리스 아날로그 반도체 회사이며, 팹리스(Fabless) 업체로,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와 같은 종합 반도체 기업(IDM)과 달리 반도체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지 않습니다. 

 

- 동사가 매입한 모든 원재료는 당사로 입고되어 당사의 창고에 보관되며, 생산계획에 따라서 필요한 수량만큼 지정 패키징 조립업체로 출하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동운아나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9.9% 증가, 영업이익은 48.8% 감소, 당기순이익 1.4%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했으나  판관비의 증가로,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으나 손실 폭은 전분기 대비 감소함, 당기순이익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자동차, CCTV, 노트북PC, 로봇, 의료기기 등에 까지 사람의 미세한 감지능력을 반영할 수 있는 아날로그 반도체가 점차 확대 사용되고 있어 동사의 외형 확대가 기대됩니다.

 

 

5. 나무가 - VR기기 관련주

 

나무가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4년 10월 14일에 설립됨. 디스플레이 기반 IT기기 업체는 물론 드론, 자동차, 로봇 등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영업조직은 현지 생산 공장 내 별도의 영업조직을 두어 주요 고객사의 해외법인에 대한 영업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3D 카메라 모듈은 두 개의 카메라 렌즈 또는 IR(적외선) 센서 등을 사용해 영상에 깊이 정보를 부여하는 제품으로 3D 스캔 기능을 중심으로 자율주행 및 동작인식 등의 기술과 접목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나무가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전체 매출의 약 99%는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 주된 매출처는 삼성전자향 스마트폰 및 태블릿 카메라 모듈임. 동사의 제품은 B2B 위주의 제품으로 그 특성에 맞추어 판매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본사에서는 주요 고객사의 개발단계에서의 선행 영업을 해야 할 필요성에 맞추어 주요 고객사 별 전담 영업인력을 배치하였습니다. 

 

 

6. 토탈소프트 - VR기기 관련주

 

토탈소프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1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으로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 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 운영시스템 개발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21년 2분기 기준 동사 매출 76.8%를 차지하는 CATOS는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 관리에 필요한 모든 자동화 시스템을 간편하게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토탈소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1% 감소, 영업이익은 24.6% 감소, 당기순이익은 22.1% 감소하였으며, 글로벌 터미널 운영사 장기적인 파트너 계약 및 관계를 형성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 CATOS 등 주력 사업 부분 매출이 증가했음에도 ㅂ루구하고 크레인 장비 기사 훈련용 시뮬레이션을 비롯한 E-러닝 사업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급감함에 따라 전체 외형이 축소되었습니다.  

 

 

7. 아프리카TV - VR기기 관련주

 

아프리카TV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6년 설립돼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1인 미디어 플랫폼 'AfreecaTV'를 운영하고 있으며, 프리 캡, 아프리카 프릭스, 비알 캠페인 등 1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대표 서비스인 'AfreecaTV'는 보다 대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콘텐츠 및 이용자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TV 및 오프라인으로의 플랫폼 확장 노력 지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아프리카TV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증가, 영업이익은 114.3%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8%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참여자 중심의 서비스와 기술개발, 콘텐츠/플랫폼의 확장, 신입 BJ 육성 및 지원, 콘텐츠의 질적 향상 및 플랫폼 확장(TV, 오프라인) 등을 통해 리더십 강화하였습니다. 

 

- 또한, 미국, 일본, 대만, 태국, 홍콩, 베트남 등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1인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로 성장하기 위하여 노력중입니다.

 

 

8. 세코닉스 - VR기기 관련주

 

세코닉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8년 12월 24일에 설립됐으며, 2001년 8월 9일에 KOSDAQ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02년 3월 29일 (주)세키노스코리아에서 (주)세코닉스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동사는 광학 부문과 필름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와는 광학사업부문에 대하여 단일부문을 형성하고 있으며, 세코닉스는 1988년 설립한 광학 전문 기업으로써, 세고광유한전자, 세코닉스 비나, SAL, SEKONIX POLAND를 종속회사로 거느리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세코닉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지난해 차량용 카메라 모듈·렌즈 비중이 스마트폰 렌즈를 넘어섰습니다. 

 

- 성장성이 높은 차량용 카메라 부품 개발에 방점을 두고 완성차 업체에 납품 비중을 늘리기 위해 준비 중이며, 최근 들어 주력 사업인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 부문 수익성도 조금씩 개선되고 있어 매출이나 영업이익도 지난해보다는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VR기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태양전지 관련주 8종목

한국 에너지기술연구원은 태양전지 실리콘의 결함을 역이용해 모체 기판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술은 산업적으로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