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무선충전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22.
반응형

애플이 미래형 무선 충전기기를 개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무선 충전 패드 '에어파워'(AirPower)를 개발했던 만큼 관련 노하우를 통해 새로운 액세서리를 만든다는 분석이 뒤따르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이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 액세서리를 개발하고 있으며,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 팟 등 여러 기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무선 충전 기기를 개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애플이 접촉 기반 유도 충전 기술에 의존하지 않는 솔루션을 연구 중이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무선충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LG전자 - 무선충전 관련주

 

LG전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 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LG전자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1% 증가, 영업이익은 4.7% 증가, 당기순이익은 41.9% 감소하였으며, 각종 지원금 및 자산 가격 상승 등으로 소비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층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 H&A(가전)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재 확산된 일부 지역에서 수요가 주춤하였으나, 미국, 유럽 등 프리미엄 비중이 높은 선진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로 높은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LS - 무선충전 관련주

 

LS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2년 한국 케이블 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지주회사로서 주식의 소유를 통하여 국내 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주 수입원은 지배하는 자회사들로부터 받는 배당금, 브랜드 수수료 수입 등이 있으며, 동사의 사업부문은 연결기준의 사업형태를 고려하여 전선사업부문, 일렉트릭 사업부문, 엠트론 사업부문, 아이앤디 사업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LS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5% 증가, 영업이익은 58.1% 증가, 당기순이익은 180.4% 증가하였으며, 단순 조립 등의 低 부가가치 부품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ODM 및 SKD 등을 통한 원가절감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친환경/고효율 제품 개발과 함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국내 HVDC 납품 실적 및 기술 완성도를 통해 AC와 DC를 토탈솔루션으로 제공하는 스마트 전력망 사업을 전개 중입니다.

 

 

3. 삼성전기 - 무선충전 관련주

 

삼성전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 주요 사업은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처항)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문, 카메라모듈과 통신 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부문, 반도체 패키지 기판과 경연성 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수원, 세종시, 부산에 공장을 보유함. 국내외에  자회사 15개, 손자회사 1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그 종속기업, 중국 샤오미가 주요 고객사로, 주요 매출처에 대한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액 대비 약 38.5% 수준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삼성전기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1% 증가, 영업이익은 95.8% 증가, 당기순이익은 101%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와 함께 비용 절감을 동시에 달성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 주요 Application인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 TV 등의 고기능화 추세로 관련 부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자동차 시장의 제품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알에프텍 - 무선충전 관련주

 

알에프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95년 설립되어 현재 IT사업(모바일 기기의 부가장치 제조 및 판매)과 LED사업(LED 조명기기 제조 및 판매)을 영위하고 있으며, 신성장동력으로 히알루론산 필러와 보툴리눔 독소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 등을 연구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 IT사업은 모바일 기기 부가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동사의 기술적 우위 및 해외 현지화 전략을 통해 모바일 기기 부가제품을 삼성전자에 ODM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알에프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2% 증가, 영업이익은 0.2%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휴대폰 충전기 TA,  데이터 연결 케이블 DLC, 휴대전화의 이동 방송 수신을 위한 안테나 등 주력 제품 호조로 외형 성장, 원가율 상승으로 영업손익은 개선되지 못하였습니다.

 

- 고부가 제품의 개발, 해외 시장 공략 및 원가 경쟁력 증대 등으로 기존 사업을 성장시키고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사업 등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5. 이랜텍 - 무선충전 관련주

 

이랜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TV, 오븐,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을 글로벌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랜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1% 증가, 영업이익은 76.8%,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고, 매출 증가를 통한 수익성 개선을 시현하였으며, 휴대폰용 배터리팩 제조는 자동화 라인을 지속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 신흥시장의 공략 등 삼성전자는 시장점유율 회복 및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당사의 휴대폰용 부품도 성장세를 회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6. 켐트로닉스 - 무선충전 관련주

 

켐트로닉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7년 4월 1일에 협진 화학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 켐트로닉스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2007년 1월 17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총 11개이며 넥스비, WITS VINA Co., Ltd, 비욘드 아이가 2020년 신규 연결되었습니다.

 

- 동사는 무선충전과 자율주행 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사업과 전자용, 공업용 케미컬을 생산 및 식각을 하는 화학사업 사업부문으로 나뉩니다.

 

출처: 키움증권

 

[켐트로닉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67.3%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1% 증가하였으며, 비용의 증가 폭은 확대되었으나 매출 증가와 원가율 감소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주요 파트너인 동진쎄미켐, LG화학, 동우화인켐, KCC 및 삼화페인트 등 글로벌 기업에 케미컬 제품 및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면서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7. 한솔테크닉스 - 무선충전 관련주

 

한솔테크닉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8년 7월 6일 주식을 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으며, 2010년 12월 지배기업의 상호를 한솔 LCD주식회사에서 한솔테크닉스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습니다. 

 

- LCD TV의 핵심부품인 파워모듈, BLU 및  LED Chip을 제조하기 위한 LED 웨이퍼, 태양광 발전 모듈, 휴대폰과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동사가 속해 있는 기업집단은 한솔그룹이며, 동사를 포함한 국내 19개의 계열회사와 해외  24개의 계열회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솔테크닉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9% 증가, 영업이익은 90.6%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2020년 2분기부터 본격 양산에 돌입한 LCM(Liquid Crystal Module :액정 디스플레이 모듈)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르면서 매출 증가에 기여하였습니다. 

 

- 부진사업 정비, 생산지 최적화 등 체질개선을 가속화하고, 주력사업과 성장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여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8. 삼화전자 - 무선충전 관련주

 

삼화전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회사는 1976년 4월 1일 Ferrite Core 등 전자기기 부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5월 25일에 유가증가 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페라이트 및 MPC 코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은 연관산업의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기 쉬우며, 페라이트 시장의 영역은 자동차 전장부품, 산업용, 생활(주방) 가전, 전파흡수체, 정보통신 등으로 분류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삼화전자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증가, 영업손실은 104.5% 증가, 당기순손실은 47.1%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했으나 원가 부담이 더욱 커지며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두배 수준으로 확대되었습니다.

 

- 전기자동차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전기자동차용 충전기 제품 성장이 기대됨. 자동차가 달리는 도로에 장소를 가리지 않고 주유소가 설치된 것처럼 전기자동차 보급이 보편화되면 전기자동차 충전기 시장도 확대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무선충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상현실 관련주 7종목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VR(virtual reality)이 미래의 핵심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가상현실(VR)을 시각과 청각 검사 등 의료분야에서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 헬스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소 인프라 관련주 8종목  (0) 2021.12.22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 8종목  (0) 2021.12.22
원격진료 관련주 8종목  (0) 2021.12.21
탄소포집 관련주 8종목  (0) 2021.12.21
가상현실 관련주 7종목  (0) 2021.12.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