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원격진료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21.
반응형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원격진료 시장은 연평균 38.2% 성장 중이며, 미국에서는 텔라닥, 중국에서는 핑안굿닥터, 일본에서는 네이버 라인 헬스케어가 원격 진료 산업에서 매우 빠른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의료 기술과 IT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이 두 가지 기술을 결합한다면 의료 서비스 발전은 물론, 국민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보건복지부도 비대면 진료 제도화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눈 원격진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솔본 - 원격진료 관련주

 

솔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4년 8월 설립되어 1999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2004년 3월 상호를 새롬기술에서 솔본으로 변경하였으며, 주식소유를 통한 타 법인 경영참여 및 경영자문을 제공하는 지주사업과 부동산 임대업 등을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투자, 미디어, 의료-IT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자회사를 통해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인피니트헬스케어, 포커스신문사, 솔본인베스트먼트 등의 계열회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솔본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5% 증가, 영업이익은 38938.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판관비, 인건비 등의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지주회사 구조의 순기능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계열사의 경쟁력 강화 및 성장발전을 지속 추진 중이며, 그룹 차원의 성장을 위하여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 뷰웍스 - 원격진료 관련주

 

뷰웍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디지털 방사선 촬영기, 디지털 투시기 및 조영촬영장치를 위한 디지털 영상 솔루션을 설계, 개발, 생산하여 공급하는 이미징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정지영상 FPD는 2011년 개발을 완료하여 2012년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2018년 하반기부터 동영상 및 산업용 FPD를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술 내재화 및 제품 개발을 위하여 2021년 3분기까지 약 164억 원의 연구개발비를 집행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뷰웍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1% 증가, 영업이익은 16.7% 증가, 당기순이익은 20.9% 증가하였으며, 치과용 동영상 디텍터인 Vivix-D는 COVID-19으로 침체되었던 치과시장의 회복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약 60% 이상 성장하였습니다. 

 

- 산업용 엑스레이 디텍터도 가스관, 송유관 검사 및 군사 작전지역의 폭발 위험물 감지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3. 유비케어 - 원격진료 관련주

 

유비케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7년 5월 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전국 24,400여 개의 의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관련 의료기기를 맞춤형으로 제공하였습니다. 

 

- 동사는 빠른 시장 선정을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 관련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완료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유비케어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이익은 15.8% 감소, 당기순이익은 18.7% 증가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으며,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통계 정보 제공 사업을 기반으로 향후 협업 및 인수 등을 통해 데이터를 더욱 고도화시키고 신규 플랫폼 론칭을 통해 매출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4. 인성정보 - 원격진료 관련주

 

인성정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시스템통합업 등을 영위, 1992년 2월 설립되었으며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1999년 7월 30일 자로 상장하였으며, 다양한 H/W와 S/W, 그리고 ERP 컨설팅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어 적극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 IT 인프라 사업부문과 헬스케어 사업부문으로 나뉘며, 종속회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도매사업부문, 네트워크 장비 도매사업부문, IT 인프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인성정보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6.8% 감소하였으며, 매출 비중이 높은 IT 인프라 사업부문에서 영업손실이 지속되었고, 헬스케어 사업부문은 매출액 작으나 영업손실은 크게 발생해 손익 악화의 원인으로 작용하였습니다. 

 

-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는 중소규모의 다수 업체들 간의 저가 수주 등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만큼 새로운 부가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경쟁 요인이 될 전망입니다.

 

 

5. 인바디 - 원격진료 관련주

 

인바디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6년 전자 의료기기 및 생체신호 측정장치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체성분분석기를 주요 제품으로 개발·생산·판매하고 있으며, 인바디검사 결과를 인용한 학회 논문 누적 편수는 2,000여 편에 달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2016년 12월에는 네덜란드 법인 설립절차를 진행하였으며, 2017년 1월에 지분투자를 완료하여 본격적으로 유럽 시장을 공략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인바디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7% 증가, 영업이익은 109.8% 증가, 당기순이익은 126.4%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홈네트워크 시스템, U-헬스케어 시스템의 도입이 가시화됨에 따라 관련 산업 분야로의 진출을 모색 중이며, 아울러 가정용 인바디 등의 B2C 제품 판매 강화를 위한 다양한 판매 채널을 활용함으로써 매출 증대가 기대됩니다.

 

 

6. 케어랩스 - 원격진료 관련주

 

케어랩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2018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되었습니다. 

 

- 동사는 광고대행업, 구매대행업, 콘텐츠 제작 및 공급, 의류 전자상거래, 일반음식점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모바일 소셜 데이팅 애플리케이션 제작 및 퍼블리싱 기업인 주식회사 비앤케이랩을 인수하여 소셜 데이팅 어플리케이션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케어랩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5% 증가, 영업이익은 40.9% 감소, 당기순이익은 43.6%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서버가 해킹되어도 알아볼 수 없는 환자 정보 암호화, 컨설팅 수준의 CRM 사용자 교육 및 AS를 바탕으로 성장이 기대됩니다.

 

- 동사의 사업 부문은 직접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잠재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와 편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으므로, 매출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입니다. 

 

 

7. 네오펙트 - 원격진료 관련주

 

네오펙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0년 6월 3일에 설립, 2018년 9월 17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2019년 12월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 있는 의료법인 '커뮤니티 리햅 케어'를 인수하여 원격의료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 동사는 AI 및 IoT 기술을 기반으로 뇌졸중 등의 신경계 및 근골격계 질환을 가진 환자들의 재활훈련을 위한 재활의료기기 및 재활 콘텐츠를 연구 개발하고 제작, 생산, 판매를 주요 사업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네오펙트 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 증가, 영업손실은 34.6% 감소, 당기순손실은 44.1% 감소하였으며,  매출 확대에 더해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적자 폭이 축소되었습니다. 

 

- 디지털 재활기기에 대한 인식개선 및 세계 각국 정부의 의료규제 해소 등으로 향후 디지털 재활의료기기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규모가 매해 30%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8. 제이엘케이 - 원격진료 관련주

 

제이엘케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4년 2월 설립된 의료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뇌와 암 분야 솔루션을 개발했고, 솔루션을 기반으로 자회사를 통한 치료제 개발로 시장을 확대.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AI신약개발 및 유전체 분석 등 신규 사업영역 확장되었습니다.

 

- AI 원천 알고리즘 기술 기반으로 AI 의료분야 최초 코스닥 상장, AI 의료기기 국내 최초 식약처 3등급 허가 획득, 37개 인공지능 의료 분석 솔루션 및 AI 자동화 기술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이엘케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손실은 4.6% 감소, 당기순손실은 0.4% 증가하였으며,  전립선 제품 등은 미국 식약처(FDA) 임상을 진행 중에 있으며, 각국의 병원들과 잠재적인 거래처들로부터 높은 홍보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 동사는 해외 파트너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유럽, 미국, 중동 북아프리카(MENA) 등 세계 각국의 시장 진출하여 글로벌 기술 개발 및 사업화 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원격진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 9종목

방탄소년단(BTS)이 세계적인 팝 그룹 콜드플레이와 함께 노래한 '마이 유니버스'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올랐는데 그룹끼리 함께 부른 곡이 1위에 오른 건 처음으로 BTS의 인기는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 8종목  (0) 2021.12.22
무선충전 관련주 8종목  (0) 2021.12.22
탄소포집 관련주 8종목  (0) 2021.12.21
가상현실 관련주 7종목  (0) 2021.12.21
가상화폐 관련주 8종목  (0) 2021.12.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