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 반도체 관련주 수혜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21.
반응형

삼성전자가 3분기에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매출을 제외하고도 인텔을 꺾고 반도체 매출 점유율 14.11%를 기록하며, 글로벌 반도체 1위 자리에 오를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삼성이 분기 매출에서 인텔을 제치고 세계 1위를 차지한 것은 반도체 슈퍼사이클이었던 2018년 3분기 이후 11분기 만으로 3분기에도 삼성전자의 반도체가 2분기 대비 10% 증가해 연속 업계 1위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이 돼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D램 등 메모리 가격 상승과 판매량 증가로 인텔의 실적을 뛰어넘을 것이라는 전망인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삼성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반도체 관련주 정리

 

 

어보브반도체

삼성 반도체 관련주인 이유는?

- 어보브반도체는 전자제품을 제어하기 위한 전용 프로세서칩, MCU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삼성전자에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 됩니다.

 

- 동사는 비메모리 반도체 중 가전, 전기 제품에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 칩인 Microcontroller Unit(이하 MCU)를 설계, 생산하는 팹리스 기업입니다. 

 

어보브반도체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 증가, 영업이익은 26.6% 감소, 당기순이익은 39.3% 감소.

 

- 매출액은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매출원가, 기타 비용 등이 증가하여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시그네틱스

삼성 반도체 관련주인 이유는?

- 시그네틱스는 삼성전자 반도체 투자 소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삼성전자를 주요 거래처로 두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00년도에 ㈜영풍이 지배기업의 지분 79.88%를 인수함으로써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하는 대규모기업 집단입니다. 

 

시그네틱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반도체 산업은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으로 우리나라 반도체산업은 인적 자본보다는 생산설비 확충 등 물적 자본투자에 크게 의존하는 메모리 반도체 분야에 편중되어 있습니다.  

 

 

 

하나마이크론

삼성 반도체 관련주인 이유는?

- 하나마이크론은 반도체 조립 및 테스트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패키징 관련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삼성전자를 주요 거래처로 두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경영진은 재무제표를 승인하는 시점에 연결실체가 예측 가능한 미래 기간 동안 계속기업으로서 존속할 수 있는 충분한 자원을 보유한다는 합리적인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마이크론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7% 증가, 영업이익은 222.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현재 최고의 품질과 원가경쟁력으로 삼성전자, 하이닉스 등 종합 반도체 회사로부터의 수주량 및 수주 제품군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네패스

삼성 반도체 관련주인 이유는?

- 네패스는 웨이퍼 범핑, 패키징, 인공지능 반도체, 2차전지용 리드 탭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에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반도체 및 전자 관련 부품, 전자재료 및 화학제품 제조,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시스템 반도체 첨단 공정(WLP, FOWLP/PLP) 서비스가 주력인 반도체 사업과 전자재료 사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네패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감소, 영업이익은 98.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국내 반도체 산업 기반이 메모리에서 비메모리 영역까지 새로운 확장을 시작하며 첨단 후공정 파운드리 국내 단독 공급자인 네패스는 시장 성장을 그대로 반영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원익IPS

삼성 반도체 관련주인 이유는?

- 원익IPS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솔라장비 제조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에 반도체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16년 5월 재상장, 분할 전 회사인 원익 홀딩스가 영위하던 사업 중 반도체, Display 및 Solar 장비의 제조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원익ISP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9% 증가, 영업이익은 67.4% 증가, 당기순이익은 86.3% 증가. 

 

- 반도체 업종 호황으로 인해 후방 산업의 실적 증가.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분야에서 수출이 급증. 비용이 크게 증가한 측면이 있는데 이는 대부분 환차손입니다. 

 

 

 

테스나

삼성 반도체 관련주인 이유는?

- 테스나는 시스템반도체 테스트 전문기업으로 CMOS 이미지센서 및 아날로그 반도체 테스트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에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2002년 반도체 제조 관련 테스트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 반도체 테스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스나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7.6% 증가, 영업이익은 25.4% 증가, 당기순이익은 77.5% 증가. 

 

- 반도체 테스트 시장은 지속적으로 대규모의 설비투자가 동반되는 장치 산업으로 투자 규모는 큰 반면 투자 금액을 단기간에 회수할 수 있는 산업은 아니므로 기존 진입자들에게는 안정성이 보장됩니다. 

 

 

 

오디텍

삼성 반도체 관련주인 이유는?

- 오디텍은 반도체 제조공정을 바탕으로 비메모리 반도체 칩과 관련한 센서, 센서 모듈 시스템으로 반도체 제조 공정에 들어가는 부품 생산을 삼성전자에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 및 종속회사는 비메모리 반도체를 생산하는 단일 사업부문이기는 하지만 매출유형별로 센서 부문 및 반도체 부문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오디텍 실적
- 반도체 Chip의 수출이 급증하고, 레이저 프린트용 COB의 국내외 판매가 늘어남에 따라 2021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9.9% 늘어난 132.7억 원을 달성하였습니다. 

 

- 금융자산평가이익이 크게 늘어났으며, 관계사에 대한 투자손익은 흑자로 전환됨. 향후 자동차 전장용 광센서 부품, 방산용 센서 그리고 바이오센서로 사업분야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인텔을 꺾고 글로벌 반도체 1위를 차지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삼성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인공지능 반도체 관련주 수혜주 8종목

고성능+저전력이 특징인 인공지능 반도체는 시스템 반도체의 일종으로, 서버, 모바일,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와 융합되어 미래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팩토리 등 새로운 시장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