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인플레이션 관련주 9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7.
반응형

경제 정상화 과정에서 빠르게 회복되는 수요를 공급·물류망이 따라가지 못하면서 물가가 급등하고 있으며, 원자재와 에너지 가격, 인건비까지 치솟으면서 물가를 더 끌어올리는 양상으로 인플레이션 경고등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상당수 국가가 인플레이션에 대처하기 위해 발 빠르게 기준금리 인상에 나선 반면, 미국과 유럽연합(EU)은 대체로 인플레이션은 일시적이라는 시각에 무게를 두고 미온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에서 회복세를 보이는 지구촌 곳곳에서 인플레이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플레이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플레이션 관련주 9 종목 정리

 

1. 고려아연 - 인플레이션 관련주

고려아연 주가차트

 

[기업개요]

- 아연, 연, 금, 은, 동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 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비철금속 산업은 철강업과 함께 대표적인 국가 기간산업이며, 최근에는 원자재로써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산업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4% 증가, 영업이익은 47.5% 증가, 당기순이익은 59.4% 증가하였습니다.

 

- 기존 안정적 수익모델을 갖추고 있는 아연 제련업을 기반으로 실적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최근 들어 2차 전지 소재 사업에도 진출해 미래 성장성을 갖추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2. 풍산 - 인플레이션 관련주

풍산 주가차트

 

[기업개요]

- 2008년 7월 30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재상장. 신동사업 부문에서는 동 및 동합금 판ㆍ대, 리드프레임재, 봉ㆍ선, 주화용 소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방산사업 부문에서는 소구경에서부터 대구경까지 이르는 각종 군용 탄약과 스포츠용 탄약, 추진화약 및 탄약 부분품, 정밀 단조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증가, 영업이익은 772.5% 증가, 당기순이익은 2505.4% 증가하였습니다. 

 

- 사업부문별 매출 현황은 신동부문은 97,057M/T 판매, 871,288백만 원의 매출액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 50% 증가하였습니다. 

 

 

3.S-Oil - 인플레이션 관련주

S-Oil 주가차트

[기업개요]

- 1976년에 대한민국에서 설립된 회사로 정유뿐 아니라 석유화학 ·윤활기유 등으로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대규모 정제시설, 높은 고도화설비 수준, 안정적인 내수 유통망 등을 바탕으로 견고한 시장지위와 사업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수직 계열화된 생산 체계에 기반한 우수한 생산 효율성과 사업안정성을 바탕으로, 석유화학을 중심으로 비정유부문의 사업기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실적에 중요한 2021년 2분기 유가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인한 원유 수요 회복 기대감, OPEC+ 감산 연장, 사우디 아라비아의 자발적인 추가 감산 등 효과로 상승하였습니다.

 

 

4.KB금융 - 인플레이션 관련주

KB금융 주가차트

[기업개요]

- 2008년 설립된 KB금융그룹의 지주회사로, 업계 선두권의 시장지위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은행, 카드,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21년 1분기 말 기준 국내 원화예수금 20.5%, 원화대출금 19.4%로 업계 1위 점유율을 가진 국민은행이 대표적 종속기업입니다. 

 

출처: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반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40.8% 증가, 당기순이익 44.6% 증가. 2분기 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6.1% 감소하였습니다. 

 

- 2분기 순수수료 수익은 전분기 기저효과로 전분기 대비 10.5% 감소하였으나, 전년 동기에 비해서는 21.7% 증가하면서 견조한 실적 시현하였습니다.

 

5. 신한지주 - 인플레이션 관련주

신한지주 주가차트

 

[기업개요]

- 동사는 신한금융 계열사에 대한 지배/경영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지원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는 금융지주회사입니다. 

 

- 주요 사업부문은 은행업, 신용카드업, 금융투자업, 생명보험업, 자산운용업, 여신전문업, 저축은행업 등이 있습니다. 

 

- 신한은행 외에도 전반적으로 우수한 자회사 사업 지위를 토대로 균형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 기반의 안정적인 이익창출력 유지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반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34.4% 증가, 당기순이익 35.4% 증가. 2분기 당기순이익은 QoQ 5.0% 증가하였습니다. 

 

- 신한금융투자가 분기 순익 1,548억 원을 달성하였고, 신한카드도 1,991억 원(QoQ+18.4%)을 기록하는 등 비은행 부문에서도 실적 호조 지속되고 있습니다.

 

6. 우리 금융지주 - 인플레이션 관련주

우리금융지주 주가차트

[기업개요]

- 동사는 2019년 1월 설립한 지주회사로 금융업을 영위하거나 밀접한 관련이 있는 종속기업을 지배하는 것이 주 사업목적입니다. 

 

- 주요 종속회사들의 사업은 은행업(우리은행), 신용카드업(우리 카드), 종합금융업(우리 종합금융) 등이 있으며, 2019년 우리 자산운용/ABL자산운용(우리 글로벌)을 편입하면서 자산운용업 추가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반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69.2% 증가, 당기순이익 114.9% 증가. 2분기 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13.8% 증가하였습니다. 

 

- 자산관리 호전, 신규편입 자회사 효과 등으로 비이자이익은 전분기 기저효과로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하였으나 견조한 실적 시현하였습니다.

 

7. 황금에스티 - 인플레이션 관련주

황금에스티 주가차트

[기업개요]

- 일반강에 비하여 물, 공기, 화학약품 등에 대하여 반영구적인 수명을 지니고 있고, 인장강도의 팽창 계수 등이 우수하여 타철 강제품에 비해 내식성, 내열성, 내산성 등에 있어 우수한 합금강을 제조하였습니다. 

 

- 스테인리스는 산업설비의 기초소재이자 국가 기간산업의 근간 소재로서 식품, 화학, 반도체, 자동차, 기계, 플랜트,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증가, 영업이익은 95.9% 증가, 당기순이익은 53% 증가하였습니다.

 

- 철강 부문은 중국 등 아시아지역이 스테인리스 산업 중심지로 부각되면서 국내 스테인리스 관련 시장도 성장하였으며 자동차, 건축, 조선 등 기반산업 내 친환경 소재 입지를 확고히 합니다.

 

8. 중앙에너비스 - 인플레이션 관련주

중앙에너비스 주가차트

[기업개요]

- SK에너지 주식회사와 대리점 계약을 맺고 휘발유, 경유 등 일반유와 LPG를 매입하여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도매 및 주유소 8개, LPG충전소 1개, 저유소 1개, 휴게소 1개 운영하고 있으며, 연결 종속회사 에너비스 솔라는 태양광 전기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92.4% 감소하였습니다.

 

- 현재 맥도널드 등과 협업하며 주유업 가치 극대화에 집중  확보한 유동성으로 새 시장 진출 선언 콘텐츠 개발 사업, 부동산 개발 사업에 집중 투자 계획 주주가치 제고 위해 고배당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9. CJ제일제당 - 인플레이션 관련주

CJ제일제당 주가차트

[기업개요]

- 2007년 9월 CJ에서 기업 분할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한 국내 1위 식품회사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 고급화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뛰어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 육상 및 해상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운송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물류 품질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 증가, 영업이익은 29.3% 증가, 당기순이익은 38.8% 감소하였습니다.

 

- 전년 기저 부담 및 원재료/운송비 상승에도 불구, 선제적 아미노산 판가 인상 및 전략적 확산을 통해 첨가제 부문 영업이익률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전체 연결 실적을 견인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인플레이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너지 관련주 수혜주 10종목

국제 에너지 가격은 코로나로부터 세계 경제가 회복되면서 수요가 늘었는데 공급 능력이 따라가지 못해 가격이 급등하고 있으며, 에너지 가격 상승세가 전력·난방 수요가 높은 내년 2월까지 이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류대란 관련주 8종목  (0) 2021.10.17
항공기 부품 관련주 8종목  (0) 2021.10.17
리튬 관련주 수혜주 9종목  (0) 2021.10.17
SOFC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관련주 8종목  (0) 2021.10.17
타이어 관련주 8종목  (0) 2021.10.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