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전쟁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23.
반응형

현재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국경 일대에 50개가 넘는 대대 전술단을 배치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미국 방송매체 CNN에 따르면 러시아는 민간 항공기와 철도 시스템을 군용으로 전용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군사적 긴장상태에 놓인 가운데 우크라이나가 미국 재블린 대전차 미사일(FGM-148)을 활용해 훈련을 진행했고 있는데요.

 

알렉세이 다닐로프 우크라이나 국가안보국방위원회 서기는 러시아군 12만 2000여 명이 국경에서 200㎞ 떨어진 곳에 주둔해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쟁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빅텍 - 전쟁 관련주

 

빅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0년 7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2월 5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방위사업(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 장치, 군용 전원 공급장치, 피아식별장비, TICN 장치 및 기타 방산제품 등) 및 민수사업(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U-BIKE)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 장치는 동사의 주요 제품이며, 기존의 방향탐지 장치(SONATA)와 더불어 소형 전자전 장비(ACES -Ⅰ)를 별도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빅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6.5% 증가, 영업이익은 325.3% 증가, 당기순이익은 184.6%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 대비 비용 절감으로 수익성이 개선되었으며, 따라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고, 동사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 신규 사업 수주 등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매년 정기적으로 재무위험관리정책의 재무위험 모니터링 등을 통해 재무위험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2. 스페코 - 전쟁 관련주

 

스페코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특수목적용 건설기계제조 및 철구조물 제작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철구조물 제작 및 판매업, 공해방지 시설업 등이 있습니다. 

 

- 플랜트 산업은 과거 50년 이상 전 세계 시장을 유럽 몇몇 업체들이 선점하고 시장을 독식하였으나 최근 들어 후발주자들이 기술개발 및 가격 대비 품질 비교우위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스페코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6% 감소, 영업이익은 60.6% 감소, 당기순이익은 44.9% 감소하였으며, 매출액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풍력사업부문이 크게 감소하며 외형이 축소되었고, 비용 부담으로 인해 수익성이 훼손되며 영업이익은 더욱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 세계 풍력 발전 시장의 향후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4%로 전망이 밝으며, 355GW 이상의 신규 용량이 추가 설치될 것으로 보입니다.

 

 

3. 휴니드 - 전쟁 관련주

 

휴니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68년 12월 11일 대영전자공업(주)으로 설립되었으며, 199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전술통신사업 및 전술 시스템 사업으로 구성된 방산사업과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해외 수출 및 절충교역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해외사업으로 사업을 구분하였습니다.

 

- 연구개발 프로세스 개선 및 체계적인 프로젝트 관리 활동을 통하여 연구개발 프로세스 역량에 대한 국제적 평가 기준인 CMMI 인증 획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휴니드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8.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안정적인 성장기반 확대를 위해 항공분야 사업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소형 무장/민수헬기사업, 한국형 기동헬기 사업, 사단 정찰용 UAV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해외사업의 경우 절충교역 사업기회 확대를 위해 해외 Global 방산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 등 협력관계를 통하여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4. 한국항공우주 - 전쟁 관련주

 

한국항공우주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 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국항공우주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4% 감소, 영업이익은 52.6% 감소, 당기순이익은 44.5% 감소하였으며, 최근 개발된 주력 수출제품들은 최신 기술과 장비를 적용하여 타사 제품 대비 기술적으로 경쟁우위를 지니고 있습니다.

 

- 방산 및 완제기 수출을 비롯 전 부문의 매출이 감소했으나 판관비 및 인건비는 더 큰 비중으로 증가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5. 아이쓰리시스템 - 전쟁 관련주

 

아이쓰리시스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8년 7월 11일에 설립되어 적외선 영상센서, 엑스레이 영상센서 및 이를 장착한 전자제품의 개발·제조·판매를 주요 사업 영위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으로는 적외선 영상센서, 엑스레이 영상센서, 적외선 영상 시뮬레이터 등으로 다양한 영상 관련 시스템 등을 개발·제조·판매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국내에서 최초로 적외선 영상센서의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한 기업으로 국내 시장에서 군수분야에서 독점적 지위를 확보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아이쓰리시스템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이익은 48.4% 감소, 당기순이익은 6.2% 증가하였으며, 선진국이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국민소득이 증가하는 개발도상국에서도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민수 비중확대가 중요함에 따라, 영업 전담 인력을 두고 있으며, 수출을 확대하기 위하여 해외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6. 웰크론 - 전쟁 관련주

 

웰크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2년 5월 설립되어 2003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침구 및 생활용품을 제조하며 부수적인 사업으로는 복합방사 방식의 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필터여제 와 방위산업 제품 제조업을 영위 중입니다.

 

- 전 세계 약 40여 개국에 극세사 청소용품을 수출함.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보고서 작성기준일 현재 7개사이며, 이중 주요 종속회사는 3개사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웰크론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21.1% 증가, 당기순이익은 130.9% 증가하였으며, 첨단소재기술이 결합된 스마트 섬유 개발을 통해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기술력과 유통망을 활용하여 스마트 리빙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복합소재 제조 및 판매업체를 인수하여 사업의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 방위사업청을 대상으로 190억 원에 이르는 방탄판 납품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7. 한일단조 - 전쟁 관련주

 

한일단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66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자동차 부품(단조품) 국산화, 계열화, 전문공장으로 지정된 업체이며, 국내 주요 자동차와 방산업체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부품 및 완성차 제조업체를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 첨단 정밀 자동차 부품인 AXLE SHAFT 및 SPINDLE류를 국내ㆍ외에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방위산업분야의 유도탄 탄체, 탄두 및 중장비 부품ㆍ조선, 항공산업 부품 등을 생산ㆍ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일단조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손실은 80.6% 감소, 당기순손실은 83.5% 감소하였으며, 국내에서 신차효과로 업황 일부 회복과 사태 안정화로 수요 증가로 외형은 확대로 고정비의 증가세에도 영업손실의 적자폭은 축소되었습니다.

 

- 동사는 기술경쟁력 우위 확보를 위해 온간단조 설비 도입으로 베벨기어 제조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하여 세계시장의 물량 확보를 위한 제조기술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8.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전쟁 관련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7년 8월 1일 설립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8년 3월 2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음습니다. 

 

-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며, 방산산업은 단일 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5% 증가, 영업이익은 80% 증가, 당기순이익은 242.6% 증가하였으며, 전체적인 사업부에서 매출액이 증가하였고, 판매비와 관리비 증가 억제에 성공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어 영업이익이 80% 증가하였습니다. 

 

- '21~'25 국방 중기계획에 따르면 방위력 개선비에 대한 투자를 강화, 100조 원을 투입하고, 전력운영비에는 200조 원을 투자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전쟁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화이자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화이자와 모더나 등 mRNA 백신을 3차 접종까지 마친 경우 오미크론 변이 감염을 막는 데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반면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중국·러시아에서 제조한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료용 로봇 관련주 6종목  (0) 2021.12.23
스마트팜 관련주 7종목  (0) 2021.12.23
음압병실 관련주 8종목  (0) 2021.12.23
수소 인프라 관련주 8종목  (0) 2021.12.22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 8종목  (0) 2021.1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