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음압병실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23.
반응형

음압병실 관련주에는 GH신소재, 우정바이오, 오텍, 원방테크, 신성이엔지, 멕아이씨에스, 에스와이, 시스윅 등이 있습니다.

 

음압 격리 병실(NPIR)은 병원에서 환자 격리시 병실 사이의 오염을 막기 위해 음실압을 사용하는 격리 병실을 가리키며, 음압 격리 병실에서는 외부의 공기가 방으로 들어올 수는 있지만 방의 공기가 밖으로 나갈 수는 없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위중증 환자의 증가로 인해 정부가 음압병실을 최대한 확충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음압병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GH신소재 - 음압병실 관련주

 

GH신소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9년 설립 이래 34년간 일반 산업용 부직포 및 자동차 내장용 부품에 적용되는 부직포 원단과 PU(Polyurethane) Foam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신발용 기초소재를 시작으로 국내 자동차 내장재용 부직포 시장에서 단일공장 규모로는 국내 1위 기업이며, 인도공장이 가동 중에 있으며, 2018년 1월 말 기준으로 원사 사업부를 영업 양수하여 부직포 원단의 원재료인 원사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GH신소재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50.8%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국내 자동차 내장용 부직포 업계에서 다양한 원소재(단섬유)를 적용한 고기능 내장재용 부직포 구현이 가능한 기술력이 있습니다. 

 

- 부직포 강성용 Binder, 폴리에틸렌 라미네이팅, Nylon Film 접착 등의 공정을 자체적으로 가공 가능한 설비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판매비중을 늘릴 예정이니다.

 

 

2. 우정바이오 - 음압병실 관련주

 

우정바이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9년에 설립된 신약 연구 기업으로, 2017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감염관리 전문기업으로 병원 및 연구시설에 감염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임. 동사의 감염관리 서비스는 ‘설계-시공-장비-유지-예방 멸균’의 토털 솔루션 형태입니다. 

 

- 감염관리는 병원의 수술실, 무균실, 중환자실, 연구시설의 실험실, 제약 생산시설 등에 필요하며 메르스 사태 이후 사회적으로 감염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며 수요 증가 추세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우정바이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1% 감소, 영업손실은 82.5% 감소, 당기순손실은 93.3% 감소하였으며, 축적된 기술력과 신약개발 기업들과의 네트워크를 집약하며 민간 최초의 바이오신약 클러스터를 2021년 8월 오픈할 예정입니다. 

 

- 2021년 3월 현재 식품의약품 안전처 의약외품으로 해충기피제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하였으며, 이를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3. 오텍 - 음압병실 관련

 

오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1년 7월에  셀보로 설립되었으며, 이후 오텍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3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등록하였으며, 종속회사인 오텍캐리어는 가정용 및 상업용 냉난방기기, 산업용 에어컨, 공조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임.

 

- 동사는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 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4% 증가, 영업이익은 6% 증가, 당기순이익은 64.9% 감소하였으며, 그동안의 중동 위주의 캐리어 관계회사 매출에서 최근에는 동남아, 러시아, 남미, 유럽 등으로 수출 판로가 다각화되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 인버터 벽걸이 냉난방기, 최고의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는 공랭식 냉동기 USX Edge, 중대형 인버터 신제품의 디자인 혁신과 인버터 냉난방 제품의 제품 라인업 확충 등을 추진 중입니다. 

 

 

4. 원방테크 - 음압병실 관련주

 

원방테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산업용 클린룸, 바이오 클린룸, 드라이룸 등에 대한 토털 솔루션 공급 업체로, 1989년 8월 25일 설립되었으며,  초기기술자문, 설계, 시공, 감리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 등 국내외 주요 반도체 생산업체 및 휴대전화, 2차 전지, 바이오 업체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교량 전문 업체인 삼현에이치를 인수함으로써 교량 거더 산업에 진출하였으며, 주요 수요처는 국토교통부의 5대 지방국토관리청 및 공기업, 지방자치단체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원방테크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9% 감소, 영업이익은 67.7% 감소, 당기순이익은 68.9% 감소하였으며, 베트남에서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09.47% 증가하였으나, 한국 및 다른 국가에서의 매출은 모두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 향후 전기차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차 전지를 생산하는 배터리 업체의 드라이룸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5. 신성이엔지 - 음압병실 관련주

 

신성이엔지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77년도에 신성 기업사로 설립되었으며, 2008년도에는 인적 분할해 주식회사 신성이엔지 및 신성에프에이를 신규로 설립하였고, 2009년도에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 함에 따라 2011년도에는 신성솔라에너지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현재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클린환경 부문의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전방산업의 설비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신성이엔지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액이 감소함과 동시에 판매비와 관리비는 소폭 증가하여 수익성이 악화, 결국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고정비 성격이 강한 급여 등이 항목 때문으로 풀이되며, 클린환경 사업부문의 경우, 주요 고객사의 이차전지 관련 생산시설이 헝가리, 폴란드 등 동유럽에 건설됨에 따라 이차전지 드라이룸 해외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6. 멕아이씨에스 - 음압병실 관련주

 

멕아이씨에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의료기기의 제조, 판매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8년 11월 26일 설립되었으며,  2015년 12월 1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응급실 및 중환자실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인공호흡기 및 환자 감시장치를 제조하여 해외 및 국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종속회사를 통해서 가정용 양압 지속 유지기의 유통 및 판매를 하고 있으며, 중국 내 인공호흡기 및 환자 감시장치 제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멕아이씨에스 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8% 감소, 영업이익은 48.8% 감소, 당기순이익은 50.7% 감소. 매출은 감소했으나 원가 및 판관비 부담으로 수익성이 악화되었음. 

 

따라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감소함. 동사는 인공호흡기 제품 라인업 및 생체신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환자 감시장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음. 이와 관련된 설계, 생산, 품질관리 인프라까지 갖추고 있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춤.

 

 

 

7. 에스와이 - 음압병실 관련주

 

에스와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9월 29일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쌍용 실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19년 3월 27일 에스와이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동사는 또한 건자재 부문 수직계열화, 수평계열화를 위해 꾸준한 지분 취득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주요 종속회사인 에스와이빌드(주)는 알루미늄 복합패널, 구조용 단열패널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에스와이 스틸텍(주)는 데크플레이트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스와이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 증가와 원가율 개선, 여기에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 역시 전년보다 줄어들며 영업이익이 대폭 확대되었고,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의 샌드위치 패널의 경우 주요 거점별로 공장을 설립하여 물류비 절감 효과로 타사 대비 가격경쟁력, 납기 경쟁력 측면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8. 시스웍 - 음압병실 관련주

 

시스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4년 7월에 설립되어 클린룸 제어시스템, 냉난방 공조시스템 및 환기 제어시스템 제조 및 판매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클린룸 제어시스템 55.05%, BLDC 모터 28.04%, 공조 제어기 10.66%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동사의 제품은 고객사를 통해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등 초우량 글로벌 기업의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생산라인(FAB)에 공급, 운용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시스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호황 사이클인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잇따라 공장 증설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서 동사의 클린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향후 매출 증대가 예상됨. 최근 백신 위탁시설에 클린룸과 코로나19에 대응해 진단키트 등 바이오 사업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 시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음압병실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격진료 관련주 8종목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원격진료 시장은 연평균 38.2% 성장 중이며, 미국에서는 텔라닥, 중국에서는 핑안굿닥터, 일본에서는 네이버 라인 헬스케어가 원격 진료 산업에서 매우 빠른 성장을 이뤄내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팜 관련주 7종목  (0) 2021.12.23
전쟁 관련주 8종목  (0) 2021.12.23
수소 인프라 관련주 8종목  (0) 2021.12.22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 8종목  (0) 2021.12.22
무선충전 관련주 8종목  (0) 2021.1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