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마켓컬리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3.
반응형

마켓컬리의 경쟁력은 새벽배송 개척자라는 이미지와 충성 고객층이며,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수는 900만 명이 넘고 신규 고객의 재구매율은 동종업계 3배 수준이라고 합니다.

 

2020년 거래액 1조원을 넘어선 마켓 컬리는 올해 거래액 2조 원 돌파를 바라보고 있으며, 국내 새벽배송 선두 업체인 마켓 컬리가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내년 상장을 목표로 하는 마켓컬리가 프리 IPO(상장 전 투자유치)에 성공하면서 주목받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마켓 컬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켓 컬리 관련주 정리

 

1. 케이씨피드 - 마켓컬리 관련주 

 

케이씨피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0년 5월 경북축산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5년 6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배합사료 제조업을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 되었으며, 2017년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케이씨프레쉬를 흡수 합병하여 배합사료 생산·공급, 거래 농가의 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 맞춤형 사료 생산과 더불어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 CRM 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케이씨피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6% 증가, 영업이익은 429.5% 증가, 당기순이익은 261.8% 증가하였으며, 법인세 비용 부담은 늘었지만 이자비용 부담 감소와 함께 1회성 요인 등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는 늘었지만 판관비 등의 감소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2. 지어소프트 - 마켓 컬리 관련주

 

지어소프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사업 부문은 IT서비스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광고, 농수산물 직거래를 통한 유기농 마켓을 운영하는 유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회사 오아시스에서 새롭게 진입한 새벽 배송 시장은 , 2018년 4천억, 2019년 8천억, 2020년 1.5~2조(예상)로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 별도 기준으로 친환경 유기농 식품을 주로 유통하는 서울 및 수도권에 7개 직영점을, 지어소프트 및 종속회사 오아시스 연결 기준으로 총 39개 직영점을 운영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지어소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4% 증가, 영업이익은 28.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친환경, 유기농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은 더욱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 오프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유한 자회사 ㈜오아시스의 오픈마켓 및 새벽 배송 사업을 통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여 향후 주력사업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입니다. 

 

 

3. 팜스코 - 마켓 컬리 관련주

 

팜스코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10월 1일 자본금 60억 원으로 설립되었고, 1999년 10월 25일 한국증권거래소에 시장2부종목으로 상장하였으며, 주된 사업은 배합사료업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신선식품 판매 및 도축업, 육가공, 양돈업, 태양광, 퇴비화 사업 등도 수행 중입니다. 

 

- 신선식품 사업의 원료돈은 국내에서 조달하고 있으며, 본인이 직접 사육한 가축을 사용하거나 농가에서 사육한 가축을 구매하여 조달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팜스코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1% 증가, 영업이익은 32.3% 증가, 당기순이익은 171.4%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말사료 연구개발과 말사육 및 승마업을 통하여 생활체육 및 전문체육 산업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 안전한 축산물의 지속적인 생산 및 농장의 생산성을 극대화되도록 양돈, 축우, 양계사료뿐만 아니라 및 PET Food에 대한 기술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4. 이씨에스 - 마켓컬리 관련주

 

이씨에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10월 설립되어 2007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글로벌 컨설팅 및 IT 아웃 소싱 서비스 등 전문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원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을 주 사업영역으로 Contact Center, UC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영상회의, 네트워크 통합, 가상화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씨에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5% 증가, 영업이익은 26.2% 증가, 당기순이익은 24.7% 증가하였으며, 사업분야는 전문 특수화된 분야로서 제품을 판매하는 영업과는 차별화되어 있으며 다년간의 기술영업에 의한 컨설팅 능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 구축형 SI 사업뿐 아니라 관리형 서비스를 위한 ETaaS(ECS Technology As a Service)를 제공하여 시장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지원 중입니다.

 

 

5. SK네트웍스 - 마켓 컬리 관련주

 

SK네트웍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53년에 직물회사로 설립된 동사는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능력을 기반으로 석유제품 중심의 에너지 유통, 휴대폰 중심의 정보통신 유통, 글로벌 무역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렌터카, 자동차 경정비 등의 Car Biz. 사업, 주방가전 및 환경가전 렌탈 사업 등의 성장사업과 워커힐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통신사업은 자회사인 SK네트웍스 서비스를 통하여 SK텔레콤 및 SK브로드밴드의 네트워크망 운용, 통신시스템 장비 유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SK네트웍스 실적]
- SK렌터카는 제주지역 사업 호조와 중고차 가격 상승으로 매출과 수익 모두 증가하였으며, 2025년까지 제주도에 국내 최대 규모의 전기자동차 단지인 SK렌터카 EV 파크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 SK매직의 렌탈 계정은 전년 대비 17만 개가 증가한 211만 개에 달하였으며, 다만 신제품 광고와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영업이익은 줄어들었으며, 정보통신과 호텔 사업 등은 코로나 19 및 불안정한 사업 환경 속에서 손실을 줄이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6. DSC인베스트먼트 - 마켓컬리 관련주

 

DSC인베스트먼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12년 1월 설립된 동사는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회사이며, 투자조합 등의 결성을 통해 업무집행 조합원으로서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조합자금의 투자집행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말 현재 동사가 운영 중인 투자조합은 총 15개로 운영자산(AUM) 기준 6,744억 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요 출자사는 한국 모태펀드, 성장사다리펀드, 한국산업은행 등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DSC인베스트먼트 실적]

- 지분법 이익과 관리보수 등 투자조합으로부터 발생하는 수익의 확대와 단기매매증권평가이익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2021년 상반기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84.0% 증가하였습니다.

 

- 투자조합비용과 인건비도 크게 늘었으나, 외형확대 효과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31.1% 확대되었으며, 가상자산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용하고 있으며, 2023년 뉴욕거래소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두 나무의 지분을 조합을 통해 보유하고 있습니다.

 

 

7. 태경케미칼 - 마켓 컬리 관련주

 

태경케미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의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탄산가스 사업부문과 환경사업부문으로 크게 구분되어 있으며, 주력 사업은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92%를 차지함.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태경케미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7% 증가, 영업이익은 93% 증가, 당기순이익은 77.9% 증가 전방산업의 경기가 호전됨으로 인해 주력사업인 탄산가스 매출이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며, 원가율 또한 하락하여 영업수익성 또한 크게 개선된 모습입니다. 

 

- 환경사업부문은 다소 부진하나 주력부문에서 긍정적 시그널이 나타나고 있고, 효율적인 내부관리를 통해 실적 개선해 나가고 있는 점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8. 흥국에프엔비 - 마켓 컬리 관련주

 

흥국에프엔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08년 3월 설립되어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과일농축액은 시장의 선도자로서 독보적인 시장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였습니다. 

 

- 해외에서 수입하는 주요 원재료인 오렌지, 레몬, 청포도 등의 원과와 퓨레 등은 자회사인 모닝듀에프엔비를 통해 직접 수입 및 대행하고 있으며, 업계 유일의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 제조에 접목하여 비열처리 커피·비커피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흥국에프엔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1% 증가, 영업이익은 113.6% 증가, 당기순이익은 96.8% 증가하였으며, 시즌 메뉴 원료 공급이 지속적 상승, 온라인 유통구조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이커머스 업무에 집중으로 매출의 증가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 제품 유통의 다각화를 위해 리테일 시장 외 특수 경로의 시장으로의 확대를 준비 중이며, 친환경 유기농 매장과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켓 컬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8종목

2차전지의 생산량이 증가하면서 4대 핵심소재인 양극재, 음극재, 전해액, 분리막 시장은 연평균 9.8% 성장해 2025년 367억 달러 시장을 형성하고 이차전지 생산 원가비중의 50%는 재료비라고 합니다.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 관련주 8종목  (0) 2021.12.04
건설기계 관련주 8종목  (0) 2021.12.04
타이어 관련주 8종목  (0) 2021.12.02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7종목  (0) 2021.12.02
애플 XR 기기 관련주 7종목  (0) 2021.12.02

댓글